[depth of field]
피사체에서 원점까지를 후방심도(後方深度), 근점까지를 전방심도(前方深度)라고 한다. 초점은 전방에서 후방으로 갈수록 점차 조금씩 흐려지나 흐림이 매우 적은 피사계심도 내에서는 초점을 맞춘 거리와 같은 정도로 선명하게 찍히며 이것을 피사계심도의 기준이 되는 허용흐림이라고 한다. 보통 전방보다도 후방심도가 크므로 의식적으로 앞쪽에 초점을 맞추면 피사계심도를 유효하게 쓸 수 있다. 또 피사계심도는 렌즈를 좁힐수록 또는 피사체 거리가 멀수록 심도는 깊어진다
이상은 본인이 게임하면서 직접 찍은 스샷임.
스샷들을 보면 알겠지만, 1 2번의 경우 적용 on off 의 차이임. 나머지는 다 적용한 상태이구.
화면을 뭉개서 그래픽이 나빠지는게 아니고, 본 그래픽에 고급필터를 하나더 얹는다고 보심됌.
3d 게임은 기본적으로 질감과 원근감의 극대화로 같은 소스지만 완전 다른 퀄리티 있는 화면을 보여줍니다.
간단히 효과 적용시켜주면 확실히 있어보이고 좋아요.
대신 사양의 압박은 있음.
클릭해서 보면 더 자세히 보임. 1080p 스샷임.
아래 게시물에 dof 라는 효과에 대해 정보가 없으신분들이 계신것 같아 정보차원에서 올려봄.
* 자 여기서 엽기는 핵전쟁후 황폐한 지구에서 혼자 썡뚱맞게 우주복 비시무리한 타이즈 입고 설치는 맨 위 처자로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