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물교회 신도과 목사들이 정부에서 아프간여행 자제권고를 무시하고 아프간으로 봉사활동 간다고 거짓말하고 선교활동..이슬람사원에서 행한 워십..그리고 피랍, 이후 목사포함 신도가 처형당한 사건이 생각나네요.
타문화나 종교를 존중하고 배려를 할줄 알아야지 이번 사건은 정말 상식밖의 행동인 것 같습니다. 다른게 테러가 아니고 이런게 테러인듯합니다.
물론 종교를 올바르게 믿고 실천하시는 분들을 제 주위에 많이 보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또한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부라기엔 정말 많다는 걸 예전 자료들과 주위에서 본것들을 보면서 새삼 깨닫습니다.
그리고 이슬람, 기독교, 불교등 어떤종교든 종교선택이 자유로운 한국에서 서로 화합하면서 잘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 예를 들면 예전 뉴스기사에도 나왔듯이 석가탄신일에 교회에서 축하를 해준다던지 성탄절에 불교측에서 반대로 하거나..서로 토론회나 합동봉사활동등 생산적으로 나아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추가하자면 아직 이슬람교가 익숙하지 않고 잘모르지만 조금 알아보니 우리나라에 회교사원이 의외로 많더군요 전국적으로 10곳정도나나 되더군요..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도 하고 서로 융화되면서 잘산다고 들었는데..유독 기사보면 기독교..그다음이 불교..이런순..좋은 소식만 보려고 해도 이런 소식만 뉴스기사나 주위애서 들려오니 참 안타까움.)
======================================================================================================
http://blog.naver.com/mail3864?Redirect=Log&logNo=100115246045&jumpingVid=E1FED07B3DB0EFB320984CC7696EED65296E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