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문을 스크랩해놓은 책을 가지고 있다.
특히 가족이나 친구가 기이한 배 사고로 죽었을 때는 더욱 그렇다.
2. 잠을 자기 위해 불을 꺼도 방 안에 있는 모든 사물이 뚜렷이 보인다. 단지 약간 푸르스름할 뿐.
3. 남자는 더할 나위 없이 광포한 폭행에는 눈 하나 깜짝하지 않으면서, 여자가 상처를 닦아주려고 할 때면 움찔한다.
4. 정직당했을 때만 사건을 풀 수 있는 형사도 참 많다.
5. 무술을 하고 있는데 수적으로 열세인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적들이 주인공 주위를 위협하는 자세로 춤추며 돌다가,
주인공이 앞에 있는 사람을 쓰러뜨릴 때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리며 한 번에 한 명씩 자기 차례가 돌아오기를 기다리기 때문이다.
6. 승용차와 트럭이 충돌하면 십중팔구 화염에 휩싸인다.
7. 영화 속에서 직업을 가진 모든 아빠는 여덟 살 아들의 생일을 까먹는다.
8. 어떤 건물이든 통풍구는 완벽한 은신처가 된다. 도망자를 쫓는 인물들은 누구도 통풍구를 찾아보지 않는다.
그리고 주인공은 어떤 어려움도 없이 통풍구를 통해 건물의 어느 곳으로든 이동할 수 있다.
9.과대망상의 적들은 총알을 아끼는 심산인지, 최고의 적을 상대하면서도 퓨즈나 도르래 시스템, 치명적인 가스,
레이저나 식인 상어 등을 무기로 사용해서 주인공이 도망칠 시간을 20분은 벌어준다.
10. 에펠탑은 파리의 어느 지점에 있는 창문에서나 다 보인다.
11. 20명의 주인공 한 명을 명중시키는 것보다 주인공 한 명이 20명 모두를 맞힐 확률이 더 높다.
12. 도심을 통과해 쫓길 때면, 대체로 성 패트릭의 날 행진 대열에 숨어들면 된다. 한 해의 어느 날이 됐든 마찬가지다.
13. 택시비를 지불하면서 지갑 안을 들여다보는 일은 절대로 없다.
그냥 되는 대로 아무렇게나 집어도 언제나 정확한 요금을 지불하게 된다.
14. 식료품 쇼핑백에는 바게트가 적어도 하나씩은 꼭 담겨 있다.
15 .외국인들은 자기들끼리만 남겨지면 서로 영어로 말한다.
16. 어떤 건물이 되었든, 출연배우는 그 바깥에 주차를 할 수 있다.
17. 독신녀들은 하나같이 고양이를 기른다.
18. 야구장만한 크기의 방도 성냥불 하나면 환하게 밝혀진다.
19. 악몽에서 깨어난 사람들은 어김없이 똑바로 일어나 앉아서 숨을 헐떡거린다.
20. 엄마들은 계란과 베이컨, 와플로 매일 아침마다 식탁을 차린다.
남편과 아이들이 먹을 시간이 전혀 없을 때도 식탁은 어김없이 차려져 있다.
21. 한 번 바른 립스틱은 절대로 지워지지 않는다. 스쿠버 다이빙을 할 때조차도.
22. 개들은 언제나 누가 악당인지 알고 있으며, 그들에게 짖어댄다.
23. 감정적으로 매우 첨예한 장면을 연출하는 상황에서는,
인물이 다른 인물의 등 뒤에 서서 등을 바라보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주 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