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많이좋아졌다.

보헴6mg 작성일 11.05.27 19:53:17
댓글 20조회 11,507추천 8
130649355156756.jpg
올해부터 병사들에게 숨쉬는 전투화와 보온ㆍ항균 모포와 침낭, 맥가이버 야전삽 등 한층 기능이 개선된 전투 장구류가 지급된다.

국방부 관계자는 26일 “전투형 군대육성과 사기 진작에 기반이 되는 비무기체계의 종합발전을 추진하고 있다”며 “전투배낭 등 9개 품목은 올해 개선하고 모포 등 6개 품목은 내년 중에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무기체계는 개인 병사들에게 지급되는 전투복과 전투화, 헬멧 등 전투 장구류와 속옷과 장갑, 급식 등을 말한다.

국방부에 따르면 전투화는 고어텍스 원단과 숨 쉬는 가죽을 사용해 방수와 땀 배출 능력을 높였으며, 시제품은 7월께 각 군부대에 보급된다. 또 허리띠 고정 장치 버클은 철제 걸쇠형에서 고강도 플라스틱 삽입형으로 바꿨으며, 겉 재질은 디지털 무늬로 모양을 냈다.

야전부대에 보급 중인 방한복은 첨단 신소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방ㆍ투습성을 높였고, 5도색 디지털 무늬로 만든 배낭도 기존보다 무게가 대폭 줄었다.

이어 보온ㆍ항균 기능이 있는 모포와 침낭을 개발했으며, 나일론 원단으로 만든 침낭은 올해 말 시제품이 나와 일선 부대에 보급될 예정이다.

또 야전삽은 삽, 곡괭이, 톱, 드라이버, 캔 따개 기능을 갖춘 '맥가이버 야전삽'으로 기능을 개선했으며, 반합은 알루미늄 합금 코팅으로 재질을 강화했다.

이외에 전투훈련 때 착용하는 전투안경은 선글라스와 고글형으로 개선됐다.   이야 뭐전투화는 고어텍스원단에 어쩌고저쩌고 나때랑 많이틀려서 배아플라고하는데 근데 부럽진않다 ㅋㅋ
보헴6mg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