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의 전개
1. 신화
- 전진
우선 성민의 dmb라디오 천방지축라디오에서 소녀시대가 게스트로 출연했을때 전진의 영상을 보며 전스틴진버레이크라고 말하며 비웃음거리로 만듬.(전스틴진버레이크란 인터넷에서 전진을 희화화 시키기위해 만든 말로써 전진이 저스틴브레이크를 따라한다고생각하는 디씨인사이드 코미디갤에서 만든 전진을 비꼬면서 비하하는 별명.) 그 별명을 알고있으면서도 그렇게 비웃으면서 따라한다는 자체가 선배에 대한 존경심 따윈 찾아볼 수도 없고 본인들의 가쉽거리, 비웃음거리로만 생각한다는 것임. (솔직히 그 별명을 안다는 것 자체가 뜻을 알고있다는 것 ) 백 번 양보해서 그 뜻을 몰랐다고 쳐도 데뷔한지 1년도 안되는 어린 그룹이 방송에서 대놓고 비웃으며 웃긴거 해봐..라며 하늘같은 10년 선배를 조롱한다는 것 자체가 어떻게 있을 수 있는 일인지 모르겠음.
- 신혜성
소년시대가요백서에서 티파니가 "신혜성씨 목소리는 염소같아요"라는 발언과 함께 또 신화스페셜때 "신혜성 머리좀봐" 라며 방송에서 존칭없이 부름.
- 이민우
이민우가 장난으로 절을 하고, 먼저 인사를 해도 꼿꼿하게 서서 인사를 받기만하고 다른멤버까지 인사를 못하게 막고, 방송에서도 그런 장난을 할 상황이 아니었음.
-방송에서 쓰레기 발언 유도
기승사 프로그램에서 쓰레기라는 단어를 유도하는 코너가 있었는데 그 부분에서 소녀시대 태연이 박현빈씨한테 "신화를 가요계의 뭐라고 생각하세요?"라고 묻자 박현빈은 "쓰레기요.."라고 답함. 이것이 아무리 대본이였다고 쳐도 해선 안될것이 있고 될게 있습니다. 그런것쯤은 구분 할줄 아는 나이인데.,, 그렇게 답한 박현빈씨 잘못도 있지만,, 그 대답을 유도한 태연씨 잘못도 큽니다. 아무리 게임에서 이기려고 한 짓이라지만 쓰레기라뇨,, 그 녹화장에는 김동완씨가 계셨습니다. 10년차 대선배 앞에서 그런 발언을 한다는게 말이 됩니까??
2. 슈퍼주니어
- 슈퍼주니어
천방지축 라디오에서 태연이 강인에게 "이런븅" 이라고 말을 함. 해명도 강인이 함. 또 강인에게 "야 좀 뭐라고 해봐" 라며 방송중에 또 존칭생략. 소녀시대 활동에 대해 얘기하면서 티파니가 슈퍼주니어 선배님들때문에 인식되어서 그러는데 소녀시대는 하나입니다" 라며 소녀시대는 유닛활동은 아니라며 막말함.
- 이특
방송 중 티파니가 이특을 보고 선배님인데도 불구하고 "이특" 이라고 존칭없이 막부름. 스타골든벨에서 이특이 여자연습생들만 집에 데려다준다며 바람둥이라는 유언비어를 퍼뜨림 (방송에서..거짓말을..) 그덕분에 기사화되어 이특이 나중에 해명했지만 이미 기사화가 되어 다 퍼짐.
3. s.e.s
- 슈
슈 선배님은 다 부자연스러워서 따라하기 힘들어요 라는 망언.
4. ss501 박정민
박정민의 얼굴을 보며 "통장 10개 있게 생기셨어요. 멀리서 보면 웃기죠" 라고 함. "쟤..쟤?" 라며 방송중에 존칭생략. mc로서의 자세가 아예 없음.
5. 동방신기
호칭 개념없이 또 "영웅재중" "준수군" 이라고 막부름.
(선배고 연장자를..)
- 동방신기 풍선색 펄레드 가지고 '벌레들?' 이라고 함
6. 빅뱅
- 동영배
"이름이 저게 뭐에요, 동영상도 아니고" 라는 발언을 함.
7. 에픽하이 타블로
태연과 강인이 진행하는 라디오 친한친구에서 타블로가 컴퓨터를 하고 있으니까 태연이 마치 오타쿠 같죠??라는 발언을 함.
소녀시대의 행동은 후배로써, 공인으로써 할 행동이 아닙니다. 철이 없다기 보다는 생각 자체가 없는겁니다. 공인으로써의 자세가 더 나아질 수 있게 다시는 이런일이 번복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꼭 기사를 써주시기 바랍니다. 기사화 된걸 보고 좀더 소녀시대의 마음에 와닿았으면 합니다. 전혀 반성하는 기미도 없고 하루가 멀다하고 일이 터지네요.
★
태연
친친에서 사자성어 붕우유신 을 소개하는 상황극.태연이 강인에게 설명해주는 상황에서 태연이 "이런 븅"이랬음.자칫하면 방송사고로 나갈수있어서 강인이 해명하는데 태연은 옆에서 네네,그럼요,맞아요
친친에서 태연이 어떤얘길했는데 강인이가 그거 아니라고했더니 정색하면서 "맞는데요" 이래서 강인이 "제가 뭘 알겠어요"이랬는데 검색해보니까 강인이 맞는말
티파니
소소가백 차트에 오빠나빠가 순위권에올라서 김혜성이 제시카 티파니 서현의 오빠나빠 이러니까 "소녀시대는 유닛활동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소녀시대는 하나거든요. 슈퍼주니어 선배님들 때문에 인식되어 있어서 그러는데 저희는 하나입니다.태연의 만약에두 소녀시대꺼구요. 이번 오빠나빠도 소녀시대꺼에요."
이건 뭡니까 그럼 니들은 하나고 슈퍼주니어는 둘입니까?소녀시대 니들은 유닛따위안하는 정식그룹이고 우리는 프로젝트그룹이다 이겁니까?
소소가백에서 앙케이트하는거에 이특이 뽑혀서 이특얘기를 하는데 "근데 이특도 라디오…."(존칭생략) 소소가백에서 SS501이야기가 나왔음 티파니가 "박정민씨요?아,어머어머 개"
효연
소학가에서 10년차선배 이민우가 소녀시대 아니 막말시대보고 반갑다고 절하고 그래서 딴 멤버들도 절하는데 혼자만 구경.
소학가 촬영할 당시 아는사람이랑 가운데손가락들고 사진찍음.
이 사진을 보고싶으시면 텔존으로 가시면 되요
써니
친친에서 에반이 게스트로나왔는데 얘길하다가 성민이 "이특씨도그래요!" 이러니까 써니가 "감히 어따이특씨를들이대요"라는 말함 즉="에반이랑이특을어떻게비교해요"
친친에서 우리나라 를 저희나라 라고 말함,
그래서 성민이 우리나라 라고 정정해줌.
친친작가들도 웃기네,
성민이생일때는 넘어가놓고 왜 써니생일때는 멤버들 다 불러다가 요란법석?
수영
"15만대군이두렵지않으십니까?"하-나도 안두려움.니들 덕후들,신인이 할 소리니 그게? 우리 100만이야.지금 너희 화수 20만 그것도 니들 안티들이랑 카아엘프트리플이 테러시킬려고 가입한게 4만이야
스타골든벨에서 "연습생때 이특씨가 여자연습생들 많이 데려다주고 그랬어요"라고 함.그래서 기사에도 올라서 이특 욕먹음. 근데 다 개뻥.이특이 슈키라에서 해명함 니들 방송하고 먹고살자고 왜 선배 이미지는 깎아먹고 난리
서현
볼륨을높여요 에서 이번1집에서 맘에 안드는점 "자켓사진의 가발"이라고 말함.그래서 그게 왜 맘에 안드냐고했더니 그 가발이 "슈퍼주니어T의(존칭생략)로꾸꺼가발이었어요."다른멤버가 "그게 신동오빠(존칭생략)가발이었나요?" 믿었던 너 마저 그러는구나.
윤아
이것도 내가 보라로봤음.테이의 뮤직아일랜드에서 게스트로와가지고 테이가 허리숙여서 인사하는데 마치 중견탤런트가 후배인사하는거무시하듯이 고개만숙이고 그냥 자리에 앉음.
제시카
박경림의 화려한외출에서 좋아하는가수인가 물어보니까 "동방신기요"(존칭생략) 라고 대답.그래서 "누가제일좋아요?"물어보니까 "영웅재중이요"(존칭생략)
소녀시대
윤아 만원의행복때 PD한테 "저희 살 만큼 살았어요"
라디오에서 "죄송한테 신혜성씨 목소리가 약간 염소?"
천지에서 전진 춤 보면서 웃긴단듯이 비웃음
소녀시대 만행
이프로 발언 : 소녀시대와 박태환의 일일카페에서 소녀시대 멤버들이 트로트가수 이프로씨에게 "반짝이"라는 발언을하며 꺼려함
야구선수분들 뒷담화 :
일일카페에 오신 야구선수들에 관한 뒷담화를 주고받음
만원의행복 피디 무시 :
윤아가 만원의 행복 피디에게 싸가지없게 무시하고 말함.
원더걸스 리허설중 마이크테스트 :
나중에 해도되는 마이크테스트를 원더걸스 무대중에 함.
원더걸스관련발언 : 어디서나 "소녀시대가 좋아요 원더걸스가 좋아요?"라고 의식함.원더걸스는 상관도안함.
유리vs티파니 : 생방송중 권유리양이 티파니양에게 표정을 굳히며 뭐라고 한게 네티즌들에게 보임.방송인 답지 않다 욕먹음
음료수사건 : 외국인 남성분(연예인)이 음료수를 줬는데 그냥 대기실에 놓고간 사건.
18만대군 발언 : 수영양이 방송에서 18만 대군이 두렵지 않으십니까 라는 의식적발언을해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듬.
(↑미안 아이돌가수중에서 니들이 제일 팬 없어^^)
★ 소녀시대만행 추가: 티파니가 소소가백에서 "이특도"라고 했구요, "소녀시대는 정식 유닛 활동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소녀시대는 하나거든요. 약간 슈퍼주니어 선배님들 때문에, 그 인식 되어 있어서 그러시는데, 저희는 하나입니다. 태연의 만약에도 저희 소녀시대꺼구요, 오빠나빠도 소녀시대꺼구요…"
★ 티파니가 소소가백에서 동영배(태양)의 이름을 동영배가 뭐냐며 동영상 같다고함.
소녀시대 팬들만행
소녀시대 팬들 김영운,동방신기 성적발언 : 친한친구 에서 김영운이 태연양의 가슴쪽을 봤다며 말도안되는 억지를 지어냄,동방신기가 성폭행을 했다며 말을 지어내 인기검색어에 올리려고함.
부모님발언 : 돌아가신 동해군의 아버지와 성희어머님을 욕함.동해군,성희양,선미양,선예양 에게 고아발언
별명도용문제 :
굶렐루야,촹렐루야 ( 율렐루야로 바꿈)
활력소 김성희 (활력소 이순규로 바꿈)
현율-옥주현X성유리 (서현 유리로 바꿈)
카아떳다 긴장타라 (화수떳다 긴장타라로 바꿈)
엘프왔음 (화수왔음으로 바꿈)
막내온탑 김려욱 김기범 조규현-창민이두 있음
(막내온탑 서주현으로 바꿈)
꼬꼬마선데이 (꼬꼬마탱(리더)로 바꿈)
꽃사슴 선미 (꽃사슴 윤아로 바꿈)
유수-유천 X 준수 (유리 수영으로 바꿈)
박정수로시작 조규현으로끝 ( 김태연으로 시작 서주현으로 끝)
특이특이 이특이 (파니파니 티파니)
보석보다 빛나는 은혁 ( 보석보다 빛나는 티파니)
★ 데뷔초에 은혁이 라디오에서
"보석보다 빛나는 보석미남 은혁입니다" 라고 많이 했었어요.
★★ '파니팅' 원래 환희팅
★★★ 허니 메이비팬클럽이름인데 소덕후들 이름없다고
허니하자고 함. (서가대때)
★★★★ 셩-> 신혜성 별명인데 수영->셩 이라함.
[이건 억지라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팬의 입장으로서는 짜증나니깐ㅡㅡ]
카시오페아,엘프 발언 : 화수은화에서 드림콘서트때 카시오페아분들과 엘프분들의 배를 발로차서 임신을 못하게 한다고함.
창년발언 : 화수은화에 오신 엘프분께 몇살이냐고 물음 엘프분이 자퇴하셨다고 밝힘,그분께 창년이라 욕함
믹키유천 수건 사건 : 믹키유천군이 여자관계가 더럽다고 말도안되는 루머를 지어내 퍼트림
원더풀 밟은 사건 : 공방을 뛰던 원더풀분께 압정을 던지고 욕함
선예양 머리 때린사건 : 가요프로그램에서 소녀시대 팬이 민선예양 머리를 플카로 치고감
★★★ 소덕후만행 : 친친 미니메세지 계시판을 통해서 어떤 소덕후가 "영운형, 영운형의 xx털을 뽑아주세요"라며 성적모욕을 줌.
★★★ 원더걸스 TBJ 팬싸인회에서 TO. 에 지금은소녀시대!
라고 받음.
★★★ 드림콘서트 투표 버그쓰는걸 자랑인줄알고 채팅방에서
대화를 나눔.
1.키싱유 뮤비촬영장에서 제시카가 하이힐을 신은 채
슈주 멤버 동해씨를 발로 참
2.태연과 강인의 친한 친구에서의 태연이 강인씨를 "야"
"이런 븅"이라고 부르는 등 막말. 하지만 해명은 강인씨가 했음(더군다나 당시 태연은 옆에서 깔깔대며 웃고 있었음)
3.수영- 스타골든벨 거짓말 방송 (스타골든벨에서 이특씨 대해서 말하는데 여자연습생들은 다 집에 데려다준다고 바람둥이식으로 몰았음. 그래서 소덕후랑 일반인들이
이특씨에게 막말. 하지만 슈키라에서 이특씨 절대 아니라고 속상하다고 해명.)
4.티파니"소녀시대는 유닛! 활동! 정식 유닛 활동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소녀시대는 하나거든요. 그래서 약간.. 슈퍼주니어 선배님들때문 그게 인식되어서 그러시는데 소녀시대는 하나입니다"
즉 슈퍼주니어는 유닛인데 우리는 하나다 발언
5.티파니, 박정민씨에게 "아 걔 통장 10개 있을 것 같이 생겼어"
6.티파니, 4년 선배 동방신기에게 호칭 전혀 지키지 않음(워낙 많아서)
7.티파니, 전진 비하와 함께 다른 멤버들은 그에 대한 맞장구. 안무 비웃으며 따라함(전진의 무대를 전스틴 진브레이크라고 흉내내며 깔깔대며 비웃음)
8.티파니, 신혜성 목소리를 "죄송하지만 염소 같다"고 함
9.태연, 주변 사람들에게 게임에서 "신화 쓰레기"라고
하도록 유도
10.티파니, "이특도" 발언
11.수영, 성민씨에게
"볼펜으로 찍어버리고 싶다" 발언
12.써니, "어따대고 이특씨를" (에반에게 비교를 하나)
13.써니, 타팬들에게"당부의 말씀"
14.티파니, 빅뱅 동영배씨의 이름을 가지고
"이름이 저게 뭐예요
동영상도 아니고"
15.티파니, god 데니 안씨의 본명이 안신원인데
"안신원? 안 씻어서 안신원인가?"의 발언
16.유리와 써니, "저희 나라" 발언으로 논란이 됨에도
불구 계속 발언
17.트로트가수 이프로씨에게 "아 그 반짝이? 나 싫어"하며 서로 싫다며 떠밈. 야구 선수한테 기분 나쁘다는 말을 하며 씹음
18.숭례문 불 났었을 때 마음 아프다고 말했던 성민씨의 말에써니,
"숭례문이 성민씨 대문이예요?"
19.방송에서 선배에게
"야"
"아 재중이?"
"시아준수군이~"
"규종군"
20.티파니, 김형준씨 징그럽게 생겼다 등의 발언
21.티파니, 김지석씨가 팝송을 부르는 데
발음을 지적(김지석씨 영국에서 유학했음)
22.타블로씨가 이상형이 태연이라고 말하자
타블로씨에게 "오타쿠" 같다고 발언
23.소녀시대 보육원 봉사활동갔었을 때 단체 지각하고선
기자들 앞에서 웃으며 30분 동안 사진만 찍고 떠남
24.생일, 5만원 짜리 선물 받은 효연과 다르게
660만원 정도의 거창한 선물을 받고도 태연,
"그닥 많이 받지 않았어요"
25.티파니, 동방신기 펄레드를 발음이
조금만 바뀌면 벌레들 같다. 고 발언
26."신혜성 머리 좀 봐"
27.태연, 라디오 중 강인에게
"야 좀 뭐라고 해봐"
28."(SES)슈 선배님은
다 부자연스러워서 따라하기
힘들어요"
29.태연, 친친에서 개인 라이브 코너가 생기자 부러워하는 강인에게
"DJ로서 듀엣할 수 있는 권한을 드릴게요"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