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매트릭스에서 주인공 키아누리브스 보다 더 강렬한 인상을 남긴 모피어스 기억하세요?
건장한 체격과 강력한 카리스마 그리고 검정 가죽 롱 자켓과 매우 특이한 선글라스가 인상적이었죠.
영화를 본 지 꽤 지난 것 같은데 아직도 그 이미지가 생생히 남아있네요.
안경사 입장에서 영화 보는 내내 어떤 방식으로 다리가 없는데도
선글라스가 얼굴에 붙어 있는 것인지 궁금했는데..
혹시 여러분들도 그런 생각을 하면서 영화를 보지 않으셨나요??
영화속 모피어스가 착용한 선글라스는 양쪽 코받침이 코를 누르는 방식의 안경
Pince-Nez 라는 명칭의 "코 안경"입니다.
영어로 Pinch nose 라고 번역이 되는데 말그대를 코를 꼬집고 버티는 안경입니다.
이 코안경은 꽤 오래전 부터 서양에서 착용해 오던 안경으로 어떻게 보면 현재 안경의 초기 모델쯤으로
봐야하는데 미래의 모습을 보이는 영화에서 착용하고 나왔다는 사실이 좀 아이러니 하죠..^^
코 안경 방식
코안경은 크게 두가지 방식으로 만들어 집니다.
하나는 양쪽 렌즈부분을 탄력이 좋은 금속으로 연결시키는 방식의 오리지널 방식과
코받침 부분에 스프링을 장착시켜 코를 잡아주는 최근 방식으로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스타일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가운데 브릿지 부분이 안경의 지지대 역할을 해주는 것이지요.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위 사진처럼 양쪽 끝쪽이 내려가 있지만 코에 걸치게 되면 양쪽 수평이 맞게 됩니다.
안경렌즈 작업시 별 생각 없이 일반 안경처럼 수평을 맞춰서 작업하게 되면 오히려 끝쪽이 올라가는 이상한 모양이 되겠지요.
이 제품의 특징은 말 그대로 오리지널 방식이라 수집가들이나 원형 그대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아무리 좋은 금속을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사용하다보면 늘어나고 틀어지기 마련이라 종종 손을봐가며 착용해야 합니다.
스프링 장착 코안경
모피어스 아저씨가 착용한 방식과 같은 스프링이 장착된 코 안경입니다.
말 그대로 스프링의 힘으로 코의 양쪽 부분을 눌러서 고정 시키는 방식으로 오리지널 방식에 비해 좀 더 견고한 착용감을 준다고 하는 군요. 위 사진들은 코부분은 금속 그대로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대부분은 실리콘 패드로 덮여있어
착용시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사람들이 착용한 모습도 한번 구경해 볼까요??
왜..장동건쯤 돼야 쓸 수 있다고 말한 지 이해되시죠..^^;;
원본글 :http://eyewear.tistory.com/1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