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병기의 가야금곡 《미궁》[2]과 레이니 선의 Palobina가[3] 게임의 배경음악과 특정 엔딩의 닫는 곡으로 쓰였으며, 게임의 분위기와 잘 맞아떨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게임을 출시하기 앞서, 게임을 홍보하기 위해 2001년 10월 20일부터 약 3개월 동안 극장(서울시네마 1관, 동대문 MMC 7, 8관, 시네코아 1관, ZOOOOZ 1관)에서 광고를 상영하기도 했다.[4]
《화이트데이》는 어드벤처 게임으로는 드물게 플레이어들의 실력을 가늠하기 위한 인터넷 랭킹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게임의 버전이 1.01 이상일 경우 난이도 별로 엔딩 뒤에 나오는 패스워드를 게임의 공식 웹사이트에 입력하면 랭킹에 등록할 수 있다. 버전 1.10에서 "왕이지", "왕리얼"의 난이도 수준이 추가되었는데, 왕이지로 엔딩을 볼 경우 랭킹에는 등록할 수 없다. 2007년 2월 23일이전에 계정을 생성한 사용자만이 등록할 수 있다.
손노리는 게임을 발매할 당시 유행처럼 일어나고 있던 불법 복제 행위로 인한 피해를 막고자 와레즈나 웹하드를 통해 게임이 공유되는 현장을 찍어서 보내달라는 네티즌들에게 요청하는 등의 노력[5]을 하였으나 그다지 호응을 얻지 못 했다. 이에 1.10 패치에서는 코드 인증 시스템을 추가하여 불법 행위를 막고자 했다.[6] 패치한 뒤에는 반드시 공식 웹사이트에서 인증 코드를 발급 받아야만 게임을 정상적으로 실동할 수 있도록 게임의 구동 구조를 변경한 것이다. 하지만 정품 사용자임에도 인증을 받을 수 없는 문제가 종종 발생했고, 결국 손노리는 2007년 7월 19일 인증 관련 패치를 제공했고, 더 이상 코드 인증 시스템은 작동하지 않는다.
원제작사인 손노리가 아닌 엔트리브 소프트에서 휴대폰으로 플레이가능한 모바일버전으로 컨버팅하였다. 원작과는 달리, 3D가 아닌 2D로 검은방 2같은 방식을 선보였다. 출시 직전까지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2009년 7월 중순에 SK를 통하여 베타테스터를 선보였다. 같은 해 7월 31일에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다.
이희민 게이머가 조종하는 인물로 주인공이다. 연두고등학교에 얼마전 전학온 학생으로, 그다지 눈에잘 띄지 않는 평범한 고교생이다 한소영 (성우 - 이지영) 본래 밝은 모습이었던 그녀는 몇 년 전 언니를잃은 뒤로 폐쇄적인 성격이 되었다. 그리고 나이에 어울리지 않게 침착하고 냉정한 모습을 갖게 되었다. 이런 탓에 주변엔 친구들이 별로 없고, 혼자 사색에 젖어있을 때가 많다. 김성아 (성우 - 양정화) 그녀는 소영이와 같은 반이다. 늦은 시간에 학교에 들어온 소영이와 지현이를 걱정하고 있다. 낯설은 여러분에게 적대감을 표시하지만, 많은 도움을 준다. 성아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성격이라서 때로는 거칠어 보이기도 한다. 설지현 (성우 - 안주현) 여러분과 같은 반 학생으로, 소영이의 몇 안 되는 친구 중 하나이다. 소영이와는 어릴적부터 친구여서 소영이의 비밀을 많이 알고 있다. 소영이 때문에 알게 된 성아와도 꽤 친한 편이다. 주인공인 희민에게 비교적 호의적이다. 조용하고 조심스런 성격을 갖고 있다.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