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닷컴|편집팀] '버려야 할 습관 8가지' 나는 몇가지를 버려야 할까?
미국의 허핑턴포스트는 21일 '버려야 할 습관 8가지'는 얼음 깨물어 먹기, 구부정한 자세, 손톱 물어 뜯기, 콘택트렌즈 착용하고 잠자기, 손가락 마디 꺾기, 야식, 알람 끄고 다시 자기, 에너지 드링크 마시기 등이라고 소개했다.
'버려야 할 습관 8가지'의 내용을 살펴보면 얼음을 깨물어 먹는 사람은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강박증세가 있을 수 있고, 구부정한 자세는 장기적으로 요통과 두통 등의 원인이 되며, 손톱을 물어 뜯는 경우 세균을 그대로 먹는 것과 같다고 한다.
또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잘 경우 치명적인 안구 손상이 우려되고, 손가락 마디를 꺾는 습관은 장기적으로 손가락 골절과 인태파열의 위험이 있다. 야식은 신진대사를 방해하며, 알람을 끄고 다시 잠을 자는 경우 수면을 방해하고, 에너지 드링크에 의존하는 습관은 버리는 것이 좋다고 한다.
'버려야 할 습관 8가지' 소식에 누리꾼들은 "구부정하게 앉아서 손가락 마디 를 꺾다가 손톱 물어뜯으면서 일을 하다가 야식을 먹고 에너지 드링크를 마신 뒤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잠자고 알람을 몇번 끄다가 겨우 일어나는 나는 어떡하지?", "내 주변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한두가지는 갖고 있는 습관들이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다리꼬고 오른쪽어깨 내리고 타자치고 고개는 45도 돌린 제 모습이 보이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