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jtbc.co.kr/html/495/NB10321495.html
평화의날에 항모를 띄우는 일본
역시 똘짓으로는 최고!
[ 기사내용 발췌 ]
"배의 이름도 당초 진주만 공격 때 일본군 사령관이 탔던 '기함' 나가토로 붙일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자위대 내에서도 시대착오적이란 비판이 나오자 급히 2차 대전때 연합군의 공격으로 격침당했던 '이즈모'로 바꿨습니다."
"한편 일본 정부가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으로 통하는 욱일승천기를 사용하는 게 문제 없다는 입장을 공식화하려 한다고 산케이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다른기사 내용 발췌 ]
"현재 우리 해군 최대 함선인 독도함보다 1만 톤 정도나 큽니다. 갑판을 부분적으로 개조 하면, 전투기까지 탑재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항공모함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2차대전 당시 격침당한 순양함의 이름을 따 이즈모로 명명된 헬기 호위함은 규모 면에서 보면 항공모함급입니다.
전투기와 헬기 30대를 탑재할 수 있는 이탈리아의 최신형 항공모함과 길이와 폭, 배수량 모두 비슷합니다."
"진수시킨 호위함은 길이 248m, 폭 38m에 9대의 헬기가 동시에 탑재 가능해 항공모함에 육박합니다."
"[김혁수/예비역 해군 준장 : 경항모로 운영하려면 우선 비행갑판 폭이 32미터 길이 200미터 이상이 돼야 하고… 충분히 경항모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다들아시죠? 항모는 공격무기라는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