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5/14/2014051401539.html
비락식혜 매출은 광고 이후 크게 증가했다. 특히 슈퍼나 대형마트보단 편의점을 중심으로 매출이 급증했다. GS25에 따르면 광고가 시작된 7일부터 12일까지 비락식혜 매출은 2주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55.8% 증가했다. GS25 관계자는 “이렇게 매출이 증가한 적은 없었다. 놀라운 일이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된 비락식혜 매출은 48.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다른 브랜드 식혜음료 매출이 평균 3.2% 증가에 그친 것과 비교해 15배 이상 차이를 보였다.
롯데슈퍼의 비락식혜 매출은 광고 후 21% 증가했다. 다른 브랜드 식혜음료 매출은 2.6% 올라 비락식혜와 8배 이상 차이가 났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2주 만에 매출이 20% 이상 오른 건 많이 증가한 것”이라며 “특히 많은 식혜음료 중 ‘비락식혜’만 올랐다는 것이 의미 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비락식혜 매출이 2주 전과 비교해 21.3%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식혜음료는 매출변화가 크게 없는 품목”이라며 “20% 이상 오른 것은 큰 차이다”라고 말했다.
보성이형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