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금융거래 관련 주소나 전화번호를 한꺼번에 바꾸고 싶다면 '1332'번으로 전화하면 된다. 자신이 보유한 신용카드를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도 '1332'번에 물어보면 해결할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소비자가 자신이 갖고 있는 신용카드를 모를 경우 '1332'를 통해 접수하면 카드사로 전달돼 신용카드 정보를 알려준다.
지갑을 잃어버렸으나 신용카드 보유 여부를 기억하지 못해 불안해할 때 유용하다. 카드를 발급받은 후 사용하지 않아 카드보유 사실 자체를 기억하지 못하는 소비자에게도 도움이 된다.
또 이사를 했거나 전화번호를 바꾼 경우 금융거래와 관련한 주소, 전화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1332'에 접수할 수 있다. 소비자가 연락처 등을 변경하기 원하는 금융회사가 연락해 본인을 확인한 후 바꿔준다. 이 같은 서비스 확대는 3분기 중 실시된다.
아울러 긴급 상황 때 신속히 연결되는 긴급 상담서비스와 핸드폰 문자메시지 답변 서비스도 새로 제공한다. 더 많은 소비자가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명칭도 공모한다.
박용욱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은 "전화 한 통으로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수요가 충족될 수 있도록 원스톱서비스의 기능과 만족도를 계속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