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걸그룹이 살아남는 법

un사무총장 작성일 14.12.11 07:41:43
댓글 21조회 17,759추천 5
141825128436276.jpg

18:00, 서울대학교 공대 축제. 21:00 청주대학교 축제. 22:30 서원대학교 축제.

지난 9월 17단 하루 동안 걸그룹 에이핑크가 소화한 스케쥴이다에이핑크는 다음 날인 18일에는 오후 10시에 전주 MBC 행사에, 11시 30분에는 군산대학교 축제 스케쥴을 소화했다.

일반인들이라면 상상하지 못할 빡빡한 일정을 대부분의 걸그룹들이 소화하고 있다한 해 가요시장에 쏟아지는 걸그룹은 50~60기존 걸그룹과 경쟁까지 고려하면 무한경쟁에 가깝다특히 신인 걸그룹은 지방 작은 무대 하나라도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에 스케쥴을 무리하게 짜는 경우가 많다.

전국을 오가야 하는 무리한 스케쥴 탓에 과속운행은 비일비재하다교통사고도 그만큼 잦다지난해에는 지역 공연을 가던 걸그룹 나인뮤지스 차량이 트럭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지난 5월에는 걸그룹 달샤벳 멤버 수빈이 부산 방송을 마치고 울산으로 이동하다가 차가 전복되는 사고를 당했다.

지난 9월에는 걸그룹 레이디스코드가 탄 스타렉스 승합차가 갓길 방호벽을 들이 받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멤버 은비와 리세가 숨지고소정이 크게 다쳤다이들은 대구에서 진행된 열린음악회 녹화에 출연한 뒤 서울로 올라오던 중이었다.

한 소속사 관계자는 걸그룹 경쟁 시대에서 살아 남기 위해선 지역에 있는 대학 축제나 작은 지방 행사도 무시할 수 없다며 무리한 스케쥴이라는 것을 알지만 최소한의 이동 시간만 확보되면 행사를 모두 잡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걸그룹이 살아 남기 위해 선택한 것은 무리한 스케쥴만이 아니다그들은 돋보이기 위해노출을 감행한다.

주말 오후, TV를 틀면 나오는 걸그룹들은 대부분 타이트하고 짧은 의상을 입고 있다. ‘순수’ 컨셉으로 활동 중인 걸그룹은 에이핑크와 러블리즈에 불과하다대한민국 가요계는노출 홍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큼 발랄한 소녀 이미지를 고수했던 헬로비너스는 노출’ 컨셉으로 노선을 변경해 제목부터 자극적인 끈적끈적을 발매섹시 컨셉을 선보이고 있다. AOA 역시 두 번째 미니앨범 사뿐사뿐으로 변신을 시도, ‘캣우먼을 연상시키는 퍼포먼스로 요염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섹시’ 컨셉을 역이용한 걸그룹 EXID는 차트 역주행에도 성공했다. EXID는 지난 8월 위아래라는 곡을 발매했지만, ‘선정적이라는 논란만 키운 채 흥행에 실패했다그러나 최근 위아래’ 직캠 영상이 섹시 영상으로 화제를 불러 모으면서지난달 28일에는 엠넷 실시칸 차트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이로 인해 EXID는 방송용으로 수위를 낮춰 안무를 수정다시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이미 활동을 접은 곡으로 다시 활동을 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남긴 것.

걸그룹 카라 멤버에서 솔로로 컴백한 니콜은 몸매가 드러나는 시스루 패션으로 노출을 시도했다또 남자 백댄서와 농염한 키스 퍼포먼스까지 선보이며 남심을 흔들고 있다.

한 소속사 관계자는 걸그룹 인기 척도는 군대 반응을 보면 알 수 있다며 노출이 심할수록 군대에서는 반응이 좋아 걸그룹은 벗어야 산다는 우스겟 소리까지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선정적인 의상이나 안무가 화제를 모으다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더 심한 노출을 감행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10대 청소년들이 아이돌을 자주 접한다는 점을 감안해 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지적했다.

 

출처:http://www.metoon.co.kr/news.php?ptype=view&idx=1857

 

un사무총장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