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휴...짐까지 해온것들 생각하면 인과응보...흉기 주식은 낮다고 건들지 않는게 좋음 그 원인은...
우선 대당이익이 국내에서는 25백만원 해외에서는 6백만원 우리가 호구죠...ㅋ 10년내로 대위기 15년내로...
1. 실적반등의 모멘텀이 없음, 엔화약세로 미국시장 및 유럽시장에서 끝없이 M/S를 뺏길것임..애초에 흉기는 미국에서 은퇴한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타는 차, 하지만 엔저로 인해 잠깐 싼맛에 흉기 타던 소비자들이 훨씬 이미지 좋은 일본차로 돌아갈 것이 자명
2. 안티흉기차들의 성장 현재 안티흉기차들의 주류가 30대 중후반임 10년전 20대중후반 이때만해도 흉기는 안티 흉기 무브먼트를 하나의 일시적인 인터넷 자사 비판운동으로 봄, 하지만 이들이 현재는 흉기차 얘기만 들어도 치를 떨며 절대 흉기를 사지 않는 증오하는 주소비층으로 성장..친구들하고 얘기하면 자식 부인 손주까지 흉가는 안 사준다고 말함.
3. 영업이익이 13년 8조 14년 7조 15년 6조5천 추정, 영업이익이 조단위로 뚝뚝 떨어지고 있음. 이것은 기업으로서는 치명적인 것임. 사업계획 짤때 작년의 이익을 유지해도 실패로 봄...근데 조단위 삭감은...치명적임 하지만 흉기 노조는 그래도 6조의 영업이익을 냈다는 이유로 또..임금인상 및 각종 복리후생의 개선을 요구할 것 임...인건비가 늘어나면 영업이익의 감소세가 가속도 붙을 것 이며 주가는 더욱 떨어질 것임.
4. 외제차 훨씬 이미지가 좋고 브랜드 퀄러티가 좋은 차들이 엄청나게 들어오고 있음 이제는 BMW 정도는 누구나 살 수 있는 정도 VW은 조만간 국민차 등극 가능성도 있음
5. 고임금- 노동법상 노동자들의 처우를 현재 보다 낮게 하기 위해선...노조원들의 과반수 이상의 찬성이 요구됨.....노조의 대부분이 생산직 (본사는 대리까지만) 인데 여기에 찬성할리 100% 없음....결국엔 현재 흉기는 50-52부터 자른다는데..(본사직원 기준) 그 나이가 내려갈 것임 (46-48살 추측) 하지만 이거에도 한계가 있음...
높은 인건비가 불안요소....
어쨌든 다음의 요소들 때문에 흉기 주식 더 내려가고 몰락하는 건 정말 우리의 상상 보다 훨씬 빠를 수 있름. 그나마 매출을 지탱해주던 영업용차량 및 법인차량에도 지각 변동있음...많은 대기업들이 외제차로 눈을 돌리고 있음 그리고
택시들 일본 씨빅 및 어코드 들어온다고 함...이래나 저래나 흉기는 폭망 가능성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