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공님들
재야의 산수, 수학 고수님들께 질문 좀 드립니다.
제 생각에 과거 흔히 볼 수 있었던, '보석상 퀴즈'와 비슷한 것 같은데.. 뭐라 명쾌하게 설명하기 어려워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엽기게시판에 올린 것은 양해부탁드려요 ㅜ
내용은 이렇습니다.
1. 여행을 가기위해 총 4명이 10만원씩 (총액 40만원)각출하기로 하고 약속을 잡았습니다.
2. 그 중 한명 A가 총무를 맡았고 다른 한명 B는 총무 A에게 10만원을 빌려서 가기로 했습니다.
3. 총무 A는 여행 전 10만원을 B에게 미리 입급 시켜줬고, B는 그 돈으로 미리 펜션을 6만 5천원에 예약했습니다.
4. 여행 당일 날 B는 총무 A에게 나머지 3만 5천원을 줬고 나머지 인원들은 모두 10만원씩 냈습니다.
5. 여행이 끝난 후 총 40만원 중 12만원이 남아 각 3만원 씩 돌려줬고, B의 금액은 원래의 소유인 총무 A가 가졌습니다.
여기서 질문입니다. 두 주장이 엇갈리는데,
첫째 의견은 '총무 A가 B에게 빌려준 돈10만원 중 6만 5천원을 B가 결제하고 총무 A에게 나머지 3만 5천원을 줬으므로, B가 총무 A에게 갚을 나머지 금액은 6만 5천원이다'.
둘째 의견은 '마지막에 총 40만원 중 12만원이 남은 것은 인당 7만원 씩 쓴 것이 되므로 갚아야 할 돈은 7만원이다'.
둘째 의견이 맞다는 것은 알겠는데, 도무지 어디서 6만 5천원과 7만원 간의 5천원 차이가 나게 되었는지를 설명하지 못하겠습니다ㅜ
궁금해요! 고수님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