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윗몸일으키기

순두부튀김 작성일 16.03.14 12:31:03
댓글 12조회 13,566추천 1

 

軍 올해부터 윗몸일으키기 방식 전면수정…뒷머리 깍지→가슴 X자

 

145792623653997.jpg
 

군 체력검정 중 윗몸일으키기 방식이 올해부터 전면 수정된다. 기존에는 뒷머리에 깍지를 낀 상태에서 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가슴에 ‘X’자 모양으로 팔을 교차해 모은 뒤 하면 된다.


국방부는 14일부터 “군 장병 체력검정이 전군에서 시행된다”며 “윗몸일으키기는 올해부터 방법을 개선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무원을 포함해 전 장병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되는 군 체력검정은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3㎞ 등 3개 종목에서 실시된다.

윗몸일으키기는 지금까지 수십년간 뒷머리에 깍지를 끼고 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지만, 이 방법이 경추와 목 주위 인대를 손상시킬 수 있다는 의학 전문가와 일부 장병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에 ‘교차윗몸일으키기’로 수정하게 됐다.

교차윗몸일으키기는 가슴을 가슴에 ‘X’자로 모은 상태에서 하면 된다.

군은 장병 체력 단련 활성화를 목적으로 체력검정 불합격자와 체력검정 무단 미실시자에 대한 행정처분을 강화할 계획이다. 체력검정 결과를 성과상여금 심의에도 반영하기로 했다.


군은 또 체력검정의 공정한 관리 및 감독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부대장이 장성인 장관(將官)급 부대에 감찰 및 헌병요원이 포함된 체력검정반을 편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장병들의 연례 건강검진을 체력검정 이전에 실시해 건강 이상자는 군의관이 사전에 확인 및 조치하도록 했다.

체력검정 장소에는 군의관과 간호요원, 구급차 등도 배치해야 한다.

국방부 관계자는 “장병 체력검정이 강인한 전투체력과 정신력을 배양하고 전투태세 확립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순두부튀김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