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NY ?@ideaping
영화 . 뚜껑을 열어보니 어쩌면 너무나 과소평가 되어 있었던, 아마도 허진호 감독의 십수년만의 걸작 탄생.
고종부터 박정희까지 한국 현대사를 가로지르는 깊은 감정이 빽빽히 들어차있다. 손예진 박해일은 물론이고 고수와 김대명까지 훌륭.
박재환.KBS미디어.TV특종 ?@kinocinedotcom
http://goo.gl/lpx6Jn
묵직한 울림.눈물 맺히게 하는 연출. 나라잃은 조선의 기구한 여인의 한많은 이야기.
원작에서 우려되었던 악당남편 이미지 대신 혼마 야스코의 학술적 성과포함된듯. 의외의 흥행복병. #손예진 #덕혜옹주
금사빠 @kkocine_k
덕혜옹주. 정말 신파일수 있는 소재인데 감독이 그걸 경계한다.
모 감독이었으면 두세배는 더 늘리고 줌업해서 기어이 눈물쏟게 만들었을 장면들을 담담하게 멀리서 지켜보게 한다.
이게 신파 질색하는 나에게는 좋은 지점인데, 상업적 측면에서는 어떨런지..
한지희 @hanfilm
잊었던 역사의 환기, 슬프다 못해 가슴 한쪽이 아리다.
Sue hyang ?@ardor1024
시사회. 허진호 감독의 균형감각이 돋보인 영화. 시대적 특성에 따른 감상주의적부분들이 배우의 연기로 중화되었다.
손예진의 연기가 너무나 훌륭하다. 늘 조금은 붉어져 있는 배우의 눈가가 감정적으로 먼저 도착해서 과잉되지 않게 표현해 낸다.
민용준 Min Yong Jun @kharismania
를 봤다. 허진호 감독은 확실히 통증을 잘 이해하는 것 같다.
거대한 역사적 비극에 함몰되지 않고 그 안에 자리한 개인의 통증을 세심하게 포착하고 사려 깊게 끌어안는다.
간혹 넘치기도 하나 대체로 예리하고 깊게 다가온다. 제대로 통한다.
Yang Mir:) @just_mir
덕혜옹주 감상평 - 역사를 영화적으로 각색했을 때, 만들어낼 수 있는 행복한 거짓말. 절제된 신파가 만들어낸 진한 감동.
손예진의 연기는 '비밀은 없다'도 그렇지만, 후반부 장면은 그야말로 소름이 끼친다. 박해일도 노년 분장연기의 달인이 되어간다.
bombom ?@iamrahn
덕혜옹주 별점. 감동 : 별5개 / 오락성 : 별4개 / 연기력 : 별5개 / 연출력 : 별4개
Ha, Sungtae @woodyh98
, 허진호 감독판 . 시대와 개인, 장르와 이성을 매만지는 감독의 섬세함.
사이사이 돌출되는 감정의 과잉까지도 서사 전반을 고려한 균형감을 갖췄다. 기자시사에서 이 정도로 펑펑 운 건 처음인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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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려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일단 손예진 연기에 대해선 만장일치 극찬이 이어지고 있고
연출도 균형감 있게 나왔다는 평이 많네요..
흥행으로 침체기인 손예진과 감이 떨어져 가는 허진호 조합이 었는데
영화를 함 봐야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