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 갤럭시s7 엣지 액정이 파손됨.
9월 22일 삼성서비스센터 방문 -> 액정 재고가 없어서 일주일정도 기다려야하며 연락 주겠다고함.
9월 30일 연락이 없어 서비스센터에 전화해보니 부품이 10월22일부터 공급될 예정이라고함.
9월 30일 액정이 파손된 상태로 화면이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사용하냐고 묻자 지역서비스센터로 책임을 떠넘기려함.
전산상에 잡히지 않은 부품이 있을수 있다는 황당한 소리를 하며 해당 지역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해결하라함.
책임을 회피하려는 모습에 컴플레인 제기함.
10월1일 상급자한테 전화옴. 하청업체에서 납품이 지연돼서 어쩔수 없다함. 납기 지연에 이유에 대해서 묻자
하청업체에서 납품을 지연하기 때문이고 그 이유는 모른다는 답변만 앵무새처럼함.
나: 부품 공급 지연이 9월 초부터 시작됐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그 이유를 파악하지 못한 이유가 있을까요?
상담자: 하청업체에서 지연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로써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나: 하청업체에서 부품 납품을 지연시키는데 삼성전자측에서 한 달이라는 시간동안 이유를 파악하지 못했다는 것을
믿으라는 소리입니까?
상담자: 저희로써도 말씀 드릴수 있는게 없습니다. 하청업체의 문제이기 때문에 어쩔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나: 상담자분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알만한 이유가 있을꺼 같은데 그 부분과는 전혀 연관이 없는 것입니까?
상담자: 갤럭시노트7을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그거와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나: 그럼 기존 갤럭시 시리즈가 나왔을 때 해당 부품이 한 달이상 납기가 지연된 적이 있습니까?
상담자: 없습니다.
나: 그럼 지금 한 달이 넘는 시간동안 납품이 지연되는 상황이 처음이라는 소리인데 이유에 대해서 아직도 모르시나요?
상담자: 하청업체가 납품을 지연시키고 있기 때문에...
나: 혹시 대응 메뉴얼상 갤럭시 노트7을 언급하면 안되는 것입니까?
상담자: 그런것은 없습니다. 다만 노트7과 이번 사건은 직접적으로 연관성이 없기 때문에 연관지어 답변할 수 없는 것입니다.
나: 하청업체에서 한 달이 넘는 시간동안 부품을 공급 안하는 것에 대한 이유가 듣고 싶은데 그 이유를 모르신다고 하니
누구한테 들어야 할까요?
상담자: 그럼 노트7 때문에 그럴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추정일뿐 확실한 답은 아닙니다.
끝까지 노트7 제품과 연결시키지 않으려고 하네요.
모든 대화는 녹취를 했으며, 10월 4일 다시 대화를 이어나가보려합니다.
갤럭시 시리즈 수리 지연에 대한 메이저 신문기사를 포함 99%의 신문기사는 없는 상태이며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 1건만 올라와져있네요.
제가 바라는 것은
납득할 수 있을만한 납품 지연 이유 설명과 인정입니다.
그거면 충분히 기다려줄 수 있는데 하청업체와 지역서비스센터에 책임을 전가하려는 모습에 매우 실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