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방부 "5.18 민주화운동 맞다" 문건공개

네루다 작성일 18.08.14 18:09:00
댓글 21조회 5,073추천 24
153423773733991.jpg
미 국방부

2페이지

▒▒▒ 요약 : 본 보고서는, 한국 정부 (ROK Government)의 광주 사태 조사에 관한 정보임.

8A. 세부내용

(1)
▒▒▒▒▒▒▒▒▒▒▒▒▒▒▒▒ 전두환은, 정부 조사관들에게 학생과 시민들이 군인을 구타하는 영상물을 찾아낼 것을 명령했다. 이 사진을 구하려는 계획은, 타임지나 뉴스위크지같은 외신 보도가, 저항하는 민간인에 대한 군인들 - 대부분이 특전사 병력 (Special Force)이 잔인하게 대처하는 모습을 보도한 것을 상쇄시키려는 의도이다. 그리고, 그러한 물증은 반정부 활동에 적극 가담하고 있는 사람들을 체포하는 데에도 이용할 수도 있다. ▒▒▒▒▒ (하지만) 아무것도 발견해낸 것이 없다. 광주의 주민들이 정부 대표자에게 협조를 하지 않은 것이 원인으로 추정된다.

(2)
친정부적으로 비쳐지거나, 광주 시민에 호의적이지 않게 보이기 위해 편집된 영상물을 구하려는 노력과 관련하여, 전두환은 주일 한국 대사관에 일본 TV에 방영된 영상물 VTR을 보내도록 지시했다. ▒▒▒▒▒▒▒▒. 일본 TV의 보도물은 전두환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다기보다는, 전체적으로 광주 사태에서 특전사 병력이 과잉대응했다는 것을 보다 확실하게 보여주는 것이 될 것이다. 만약 전두환이 그 영상물의 일부라도 활용하고자 할때는, (그 필름에) 꽤 상당 부분에 손을 대야 할 것이다.

▒▒▒▒▒▒▒▒▒▒▒▒▒▒▒▒▒▒▒▒▒▒▒▒▒▒▒▒▒▒ 광주 사태 발단시, 특전사 병력이 보여준 모습이 적절치 못한 행동이였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긴 했지만, 아무런 조치도 취해지지 않았다. ▒▒▒ (징계?) 조치가 취해질 경우, 군 내부에서 문제가 될 수 있다. (주요 핵심 집단이 그 잡음의 소지가 될 것인바, 특전사 지휘관들은 군부 내의 첫번째 핵심 집단의 인원들이기 때문이다.) ▒▒▒ 적절한 징계 절차는, 어떠한 형식이 되었든지간에, 장시간에 걸쳐 겉으로 드러나지 않게 조금씩 취해질 것이다.

세줄요약
전두환은 민주주의 요구하는 광주시민들을 유혈진압.

이를 숨기기 위해 보도자료들을 통제하려 함.

하지만 이미 다 들킴.


출처 루리웹
네루다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