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오류 애플 서비스센터 방문기~

샤넌 작성일 19.06.08 20:2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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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처럼 기계에 손상있을만큼 떨어뜨려본적도 없는 얌전한 아이폰7 이었음요.

어이가 없음으로 음슴체

뭐가 엽기냐 한다면 100만원가까이 주고 산 내 기계에는

서비스에 대한 비용은 들어가있지 않은것 같다는게 엽기

 

 

 

아이폰7플러스 모델을 2017년 3월에 구입해서 사용했음

아이폰 6부터 해서 아이폰 그 특유의 갬성과 편리함으로 인해
(편리함이라고 함은 다른건 모르겠고 내 성격상 홈버튼이 너무 편함)
아이폰6은 더 이상 너무 느려지기도했고
마침 액정도 떨어지고 홈버튼도 잘 안눌리고
별다른 고민없이 아이폰7으로 변경하여 잘 쓰고 있었음. 

 

애플 고객센터 평이 좋지 않은건 알았지만
여지껏 내게는 피해가 없었으므로 그냥 그러려니 함.
다만 이번에 있었던 사건으로 인해 더 이상 애플을 쳐다보지 않을수도? 

 

내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다소 우리나라 회사 실정이 맞지 않은듯한 서비스
(부품교환 수리가 애초에 불가함.
서비스 결과서를 내가 받을수가 없음.
전화상담원(소프트웨어), 서비스센터 상담원(하드웨어) 둘다
본인쪽의 영역이 아니면 답변하려 하지 않음.)
로 인해
시간낭비와, 답답할 마음을 애초에 갖지 말길 바라며, 

 

<애플 정책상 결과문을 서면으로 받지도 못하고 녹취도 못함에따라
본인의 기억에만 의존한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미리보는 한줄요약
아이폰은 고장나면 리퍼받든지 아니면 바꿔라!


6월 4일 오후 14시 32분
정상적으로 통화 완료

 

12.3.1. 업데이트

 

6월 4일 오후 16시 40분
통화시 스피커로만 통화음가고,
전화를 받으면 상대방 소리, 내소리 모두 들리지 않음.

 

어라???

 

오후 18시경 애플에 소프트웨어 서비스 지원 접수
기기내에서 재설정 해보라 함 -> 증상개선 없음.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해달라고 해서 하드웨어 점검하기로 함

 

6월 5일 서비스센터방문
하드웨어 점검 -> 사운드 쪽 오류발견
B 메인보드가 망가진것 같다. 메인보드만 교체할 수 있는 수단은 없고
일단 저희쪽에서 다른 도와드릴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다
리퍼폰 재고가 있는지 확인은 가능하다 비용은 48만원 가량.

 

?? 

 

A 무슨 업데이트했다고 전화기에서 통화기능만 고장이나냐
소프트웨어 쪽에서 오류가 생긴것 아니냐?

B 저희는 소프트웨어쪽은 모른다 제가 말씀드릴수 있는것은
메인보드에 손상이 있다고 나온다 교환하시겠냐?

 

노노 다시 소프트웨어에 연락

 

5일 오후 애플에 소프트웨어 서비스 지원 다시 접수
통화내용요약


A 어제 오후 14시 30분까지 정상적으로 통화가 되었던 전화기가
업데이트 즉후
16시 40분쯤에 걸려온 전화부터 통화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B 재설정 등의 조치는 해보았냐?

 

A 해봤고, 하드웨어 점검 방문까지 마쳤다
하드웨어 점검에서는 사운드에 오류가 생겼다고 한다.
허나 바로 전까지 제대로 통화가 되었던 기계가
구지 업데이트 후에 바로 메인보드 손상이 되었다고
부품 교환도 아닌 전체교환을 48만원에 하라고 한다 맞는내용인가?

B 저희는 하드웨어 엔지니어가 한 말을 신뢰한다
다만 다른 방법으로 지원을 할 수있는지 찾아보겠다.

 

A 어떤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고장낼 수 있나?
정상적으로 작동 되었던 전화기가 업데이트 후에
하드웨어가 고장이라 하니 이해가 되지 않는다
소프트웨어쪽이 고장이 난것이 아닌가?

B 말씀하신것처럼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손상시키진 않는다
다만 어떻게 된 내용인지 확인하고 연락주겠다.
확인하는데 2일정도 걸릴것 같다.

 

왜 2일이나 걸리는지 모르겠지만 다음날이 공휴일을 감안.
또 고객이 나하나 뿐이겠냐.. 기다림 대신 하루 후에 처리상황 어떻게 되는지
연락달라함.

 

6일 연락옴. '아직 처리중이고 확인중이다' 내일 연락주겠다고 함.

 

7일 오후 연락옴. 여러가지 확인결과 지원이 어렵다고 함.
대신 로그분석이나 다른 방법으로 또 확인후에
지원가능여부를 확인해주겠다고 함.

 

7일 오후 다시 연락옴
로그분석은 필요없다고 함 내일 답변 주겠음.
(그렇다면 어떤자료를 바탕으로 확인을 한다는것인지 모르겠음
무엇을 가지고 확인을 할거냐 물어보고 싶었지만,
업무중이라 길게 통화하지 못하고 그냥 알겠다하고 끊음)

 

8일 오후
확인결과 지원할 수 없음.

 

A 말했지만 업데이트 바로 전까지 통화되었고
업데이트후부터 바로 통화가 안되었다.
현재까지 다른 모든 부분은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고있다.

B 원래 하드웨어가 미리 손상이 있었는데
업데이트로 인해서 그게 발현이 되었을 것이다.
이런경우가 많다.

 

A 이런경우가 많으면 업데이트할때 업데이트파일을 가볍게 하거나,
구지 오류증상을 발현되지 않게 해야하지 않겠는가?
여기서 내 과실은 전화기에서 업데이트 하라고 해서 프로그램 업데이트 한거다 맞나?

B 꼭 그런것은 아니지만 소프트웨어쪽 잘못은 아니다.

 

A 이전에 말했는데 상담원님이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고장낼순 없다고 했다
그런데 오늘은 업데이트 전에 하드웨어가 이상이 있는것을
업데이트 함으로 써 발현이 되었다고 한다.
이건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고장낸게 아닌가?

통으로 교체하는것 말고는 다른 수리방법은없나?
B 없다. 더 이상 어떤내용으로든 도움을 주기위해 지원할 것도 없고
지원이 가능한 부분도 없다.

 

A 알겠다. 그렇다면 결과서를 내 메일로 보내달라
B 결과서를 서면으로 보낼수 있는 방법이 없다

 

??

 

A 무슨 서비스센터가 서비스 결과서를 서면으로 못보내나?
B 유선으로 밖에 알려드리지 않는다.

 

A 그럼 녹취를 해도 되나?
B 녹취를 하면 유선서비스를 더 이상 진행 할 수 없다.

 

A 그렇다면 내 기계가 고장이난걸 내가 서비스센터에 문의했는데
그리고 결과가 업데이트 이전에 고장나있을수 있었던 메인보드가
업데이트후에 그게 발현이 되었다 이런부분에 애플쪽에 과실이 없음으로
지원방법이 없다라는 말을 내가 다른사람에게 어떻게 믿게하냐?

B 죄송하다

 

A 말이 안되지 않냐?
내가 원했던 것은 내기계를 계속해서 사용하는것이다.
고쳐서 쓰고 싶지만 하드웨어쪽은 통으로 갈으라고 한다.
소프트웨어쪽이 문제이지 않을까 싶어 연락했지만
내 기계는 한번도 확인해보지 않은채 기존 자료만 가지고 점검을하고 확인을 했으나
고칠수 있는 방법도 교체에 대한 지원도 내게 말하지 못했다
내 과실은 업데이트하라고 해서 업데이트한게 과실이다
이건 상담원님도 동의한 내용이 아닌가?
B 맞다 하지만 도와 드릴수 있는부분이 더 이상 없다 죄송하다

 

A 다른걸 요구한게 아니다 내가 서비스 받고 요청한 내용
그쪽 회사 내부정보도 아닌 내기계의 내용만 달라는것이다.
B 서면으로 내용을 보낼수 있는 방법이 없다.
다른 문제점이 생겨 상담을 원하는것이면 언제라도 응답하겠지만
지금 이 같은건으로 상담은 더 이상 하지않겠다.
 -대화중 상담원의 일방적인 통화종료-

마지막에 내말 무시해가며 뭐라뭐라 말하며 일방적으로 끊은 김 모 상담원님 덕에

필요하다면 내 기계와 함께 미국 본사에 관련내용 우편보내고

답변 기다리려함.

 

필요하다면 널리널리 퍼뜨려주세요-_-)/ 짱공유 샤넌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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