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압] 사람들이 왜 신도시 나가는 걸 꺼릴까.

narim 작성일 19.10.24 09:33:13
댓글 60조회 10,380추천 18

157187685957932.jpg

 

강남역 ZARA 매장 앞 동탄으로 향하는 버스들의 대기 줄 저녁 9시 10분인데도 100명이 줄 서 있음

157187685871797.jpg

157187685824067.jpg

157187685991484.jpg

 

 


아침은 어떨까?

157187686029857.jpg

 

동탄은 지하철이 없어서 서울 가려면 버스 외엔 대중 교통이 없는 상황

157187686137583.jpg

157187686014352.jpg

 

다른 2기 신도시들은 어떨까?

157187686041121.jpg

 

12만명이 거주하는 김포 한강신도시 역시 대중 교통은 버스 뿐인 상황, 이분도 5년째 왕복 4시간 출퇴근하고 계시다고...

157187686097921.jpg

 

버스 기사님들도 주 52시간 근무 적용되면 9000명이 더 충원 되어야 현 수준으로 유지 되는데 충원이 쉽지 않은 상황

157187686031808.jpg

 

도로 위를 달리는 전차, 트램 깔아 달라고 지역 주민들이 분담금도 냈지만 위례 신도시는 5년, 동탄은 그 이상 

기다려야 하는 실정

157187686240044.jpg

 

광역 급행 철도 GTX A 노선은 4년 C노선은 7년  B노선은.....

157187686245054.jpg

 

얼마 전 정부에서 3기 신도시 발표. 12만명이 아닌 12만 '가구'임

 

1가구 당 구성원을 최소 2명으로 잡아도 아까 언급한 김포 신도시의 2배, 24만명!!

 

어마어마한 교통 대란이 예상됨..


157187686129044.jpg

서울 집중화 현상을 막아 보고자 주변 경기 지역에 신도시를 했지만 막상 주민들의 일터가 서울에 몰려 있어서

이들의 최종 수요지는 다시 서울이 됨

 

결국 서울 집값을 더 끌어 올리는 악순환을 발생....... 

 

대한민국 신도시의 미래는?!


157187686232634.jpg 

 

위 사진은 모 신도시에서 출근 시간 강남 방향 버스 대기줄..

 

narim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