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ZARA 매장 앞 동탄으로 향하는 버스들의 대기 줄 저녁 9시 10분인데도 100명이 줄 서 있음
아침은 어떨까?
동탄은 지하철이 없어서 서울 가려면 버스 외엔 대중 교통이 없는 상황
다른 2기 신도시들은 어떨까?
12만명이 거주하는 김포 한강신도시 역시 대중 교통은 버스 뿐인 상황, 이분도 5년째 왕복 4시간 출퇴근하고 계시다고...
버스 기사님들도 주 52시간 근무 적용되면 9000명이 더 충원 되어야 현 수준으로 유지 되는데 충원이 쉽지 않은 상황
도로 위를 달리는 전차, 트램 깔아 달라고 지역 주민들이 분담금도 냈지만 위례 신도시는 5년, 동탄은 그 이상
기다려야 하는 실정
광역 급행 철도 GTX A 노선은 4년 C노선은 7년 B노선은.....
얼마 전 정부에서 3기 신도시 발표. 12만명이 아닌 12만 '가구'임
1가구 당 구성원을 최소 2명으로 잡아도 아까 언급한 김포 신도시의 2배, 24만명!!
어마어마한 교통 대란이 예상됨..
서울 집중화 현상을 막아 보고자 주변 경기 지역에 신도시를 했지만 막상 주민들의 일터가 서울에 몰려 있어서
이들의 최종 수요지는 다시 서울이 됨
결국 서울 집값을 더 끌어 올리는 악순환을 발생.......
대한민국 신도시의 미래는?!
위 사진은 모 신도시에서 출근 시간 강남 방향 버스 대기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