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의 역사와 정신을 담은 '부대별 경례구호'
부대위의 표를 통해 다양한 육군의 부대별 경례구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1보병사단의 '전진' , 제3보병사단의 '백골' , 제9보병사단의 '백마' 등은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경례구호입니다. 이외에도 '공격' , '단결' , ' 필승' 등의 경례구호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조금은 생소한 경례구호를 외치는 부대들도 볼 수 있습니다. 제23보병사단은 동해안 최전선에서 적을 찾고 잡자는 결연한 의지를 담은 '충성! 찾고잡자!' 를 경례구호로 사용하며, 제25보병사단은 적은 반드시 사살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단결! 견적필살!' 을 사용합니다. 제28보병사단의 경우는 적진을 향한 교두보로 태풍처럼 휘몰아쳐 적의 심장부를 일격하겠다는 결연한 의지의 '태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한도전을 통해 소개된 제30기계화보병사단은 적과 싸워 이길 수 있다는 신념으로 부여된 임무를 해내겠다는 진취적 기상을 고양하는 '필승! I CAN DO!' 를 경례구호로 사용하고 있으며, 제50보병사단은 불에 단련된 강철처럼 강인한 필승의 신념을 의미하는 '강철' 을 경례구호로 외칩니다. 제51보병사단은 어떠한 어려움에도 극복할 수 있는 결연한 의지를 담은 '전승! 할 수 있다!' 를 경례구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각양각색의 경례구호는 각 부대의 정신과 전통을 나타내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경례구호를 들어보셨나요? 표를 통해 다양한 육군의 경례구호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육본소속 공병이라..충성! 이었습니다. 오늘 날씨가 닥 알통구보하기 좋은...으따 추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