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올) 업주의 관점에서 본 손님이 진상이 아닌 이유

호기심씨 작성일 21.02.09 08:47:31 수정일 21.02.09 13:18:35
댓글 41조회 8,258추천 33
6e85ebecb3fa48943d80b782ac1a82bd_844320.jpg

 

https://m.jjang0u.com/board/view/fun/15112683

 

몇일전 엽게에서 핫했던 게시물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손님이 진상이네 거지네 욕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길래 깜짝놀랐네요 ㅋㅋㅋ

 

최대한 간결하게 늘어놓는 손님이 정상인 이유

 

  1. A. 1테이블에 3회 추가받아 6인분의 고기를 판매한 상황과
  2. 3테이블에 1회씩 주문으로 6인분의 고기를 판매한 상황에서
  3. 업주의 순이익은 어느 쪽이 높을까요?
  4. 당연히 첫번째 상황이 순이익이 높을수 밖에 없음.
  5.  
  6. B. 따라서 풀타임 만석으로 회전률 따져가며 장사하는 업장이 아니라면 추가주문은 초기주문보다 압도적인 마진을 보여주므로 추가주문시 주문량을 가늠해 비워진 밑반찬의 어느정도는 업주가 먼저 리필해주는게 오히려 고도의 상술일수 있음.

 

C. 이런 간단한 산술로 인해 

추가주문없이 일부 반찬 리필을 요구하는경우 -

업주는 당연히 이를 거부할 권리가 있음.

추가 주문과 함께 일부 반찬 리필을 요구하는 경우 -

손님은 당연히 이걸 요구할 권리가 있음.

이런 간단한 결론이 도출 가능함

 

D. 만약 이게 거부되는 순간?

손님이 나갔다 들어왔다 반복하며 초기세팅으로 3번에 걸쳐 6인분을 먹는다 해도 업주는 이를 거부할 어떠한 논리적 법적 도의적 명분도 없음 

 

E. 다 필요없고 그냥 사장 마음이다??

장사하기 쉬워 보이죠???? 

저런 기본적인 손익 계산도 안된다면 

솔직히 장사를 말리고 싶음.

 

 

 

호기심씨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