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긴 요약: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기가 테슬라 자동차를 지원안함
테슬라 이용자들은 이핏을 함께 주관한 국토부와 도로공사에 수차례 민원넣고 한국 기업 특혜 아니냐고함
알고보니 고속도로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할때 테슬라만 독자규격이라 사업 참여해달라고 수차례 요청해도 묵묵부답이어서
이미 2017년에 만든 표준규격(현대차 BMW와 포르쉐, GM이 사용중)에 맞춰 E-Pit 사업 출범
테슬라 사용자들은 호환성, 안정성 문제로(독자규격이니까) 충전 못함
회사에 이에 대한 대답을 요구했으나 아직 회신없음
반면... 중국이였다면?
한국...충전 알아서 잘 하세요, 저흰 몰라요
중국...죄송합니다. 정부 말에 복종합니다..
아무리 시장의 크기라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