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된 2019년 유니클로 광고다
여기서 마지막 '80년도 더 된 일을 기억하냐고?' 가
유니클로 불매의 불씨가 되었다
영어 원문은
'그렇게 오랜 일은 기억나지 않아!' 정도의 내용이다
한국판에서만 "80년 전" 자막이 삽입되었다
1939년은 일제강점기로
전쟁으로 인한 강제수탈 및 위안부가 본격화되기
시작한 해이다.
유니클로는 단지 두 모델의 나이 차를
강조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그 결과 2019.09~ 2020.08 매출은 6298억으로
전년 매출 1조 3780억 원의 반토막이 났고
994억 원 적자를 봤다.
2021년 1/4 분기 흑자로 전환됐다고 발표했으나
국내 총매출은 줄었다.
현재 오프매장은 2019년 187개에서 138개로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