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값 하러 왔습니다.
아니.. 반대인가. 하도 썬팅 신경쓰여서 닉변하고 왔습니다.
제가 야간에 무단횡단 사고 게시글에서, 무단횡단자가 원인제공에 더 잘못한건 맞지만.
블박차도 썬팅을 짙게 해서 과실의 비율이 좀 있다 라는 내용의 댓글을 단적 있습니다.
이전 게시글
https://www.jjang0u.com/board/view/fun/15411231?tci=27331369#comm_27331369
저는 틈만 나면 전면 썬팅은 최소 50% 이상 하세요. 밝게 하세요 자꾸 그럽니다.
그게 킹받아서 닉도 변경 했지요.
아무리 말로 설명해도 체감이 잘 안되시는것 같아서.
2. 썬팅 70% 야간 시야 입니다. 밤 9시쯤 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구려서, 흔들림/빛번짐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3. 카메라로 찍으니까 약간 더 밝게 나와서, 실제 눈으로 보는것과 비슷한 밝기로 보정해봤습니다.
다음 사진부터는 보정안한 사진이니 그거 감안하고 봐주세요.
오른쪽 사진 보면… 도로 저~~끝까지 길이 다 환합니다. 요즘 대한민국 도심지에서.. 밤에 걸어다니면서 랜턴이나 후레시 안들고 다니잖아요.. 정말 환해요…주변에 다 보입니다.
4.블박에서는 어떻게 보이는지 같은 자리에서 찍어봤습니다.
블박에서는 더 환하게 보입니다.
더 환하게 보이는 블박에서 맨위의 사고영상 처럼 보인다는건 썬팅이 그만큼 짙다는 거죠.
5. 왼쪽이 창문 열었을때. 가운데가 창문 닫았을때. 오른쪽에 반만 열었을때 입니다.
아무리 썬팅을 밝게해도 이정도 차이는 있습니다.
결론.
여러분. 썬팅 최대한 밝게 하세요. 저처럼 70~80% 짜리 하세요 까지는 말 못하겠는데. 적어도 50% 이상은 하세요..
TMI
처음에 루마 버텍스 900 53% 짜리로 전측후방 다 했었는데.
전면은 빛번짐, 잔상 등으로(심하진 않은데 3M 대비 미세하게 거슬렸습니다) 환불받고.
2주만에 측후방까지 전부 떼버리고 3M 크리스탈라인 70(실제로는 69%)로 전부 둘렀습니다.
중복투자만 100만원 가까이 되고, 차를 구매할때는(중고차든 새차든) 무조건 150만원은 썬팅비용으로 따로 빼놓습니다. 마치 에어백 옵션은 반드시 넣어야 하는것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