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리 대학 : LK-99이론적으로 가능한 거 같은데?!
미국 국립연구소(LBNL)의 연구 결과는 상온 상압 초전도체로서 LK-99를 뒷받침합니다.
1시간 전에 아카이브에 게시된 시뮬레이션은 현대 재료 과학과 응용 물리학의 성배로서 LK-99를 뒷받침합니다.
(arxiv.org/abs/2307.16892)
일반 영어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 시뮬레이션은 구리 원자가 결정 구조로 침투하여 납 원자를 대체함으로써 결정이 약간 변형되고 0.5% 수축하는, 원래 한국인 저자들이 제안한 물질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모델링했습니다. 이 독특한 구조는 이 놀라운 특성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제안되었습니다.
- 로렌스 버클리 국립연구소의 @sineatrix는 에너지부의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사용하여 이를 시뮬레이션하고 이 물질의 '전자 구조'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즉 물질에서 사용 가능한 전도 경로가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
- 그 결과 전자가 '초전도'할 수 있는 적절한 조건과 위치에 있는 전자의 전도 경로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해발 0피트'와 같이 전기 에너지의 해수면과 같은 '페르미 표면'에 가까웠습니다. 현재로서는 페르미 표면에 가까운 전도 경로가 많을수록 초전도할 수 있는 온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비행기가 바다 표면에 가까이 날아갈 때 더 많은 양력을 얻는 '지면 효과'로 인해 더 쉽게 비행할 수 있는 것과 비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도표는 페르미 표면 위와 아래를 가로지르는 '밴드', 즉 전자 경로를 보여줍니다.
- 마지막으로, 이러한 흥미로운 전도 경로는 구리 원자가 결정 격자에서 가능성이 낮은 위치, 즉 '더 높은 에너지'의 결합 부위로 침투할 때만 형성됩니다. 즉, 결정의 극히 일부분만 적절한 위치에 구리가 결합하기 때문에 이 물질은 합성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류에게 엄청난 낙관적인 소식입니다.
------------------------------------------------------------------------------------------------
사실인지는 초전도 몰?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