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40419172616261
첫 번째 시험 : 차량 엔진에서 '웽'하는 굉음이 났던 지점에서 '풀 액셀'을 밟는 것으로 진행
시험 결과 속도는 시속 120㎞ - 사고당시 EDR 결과 110㎞에서 116㎞ 증가
두 번째, 세 번째 시험은 처음 급가속 현상이 나타나면서 모닝 승용차를 추돌했을 당시 상정 진행
시속 40㎞에서 변속 레버를 주행(D)으로만 두고 2∼3초간 풀 액셀을 밟았을 때 속도 80㎞ - 국과수 분석 48㎞
모닝 차량을 추돌하고 난 이후 시속 60㎞에서 5초간 풀 액셀 시속 100㎞ 정도
네번째 시속 110㎞에서 5초 동안 풀 액셀 시속 135∼140㎞ - EDR 기록을 토대로 한 국과수의 분석치(시속 116㎞)
- 감정인의 분석치(시속 136.5㎞)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운전자 측은 "우리 주장대로 EDR의 신뢰성이 상실됐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