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쇼크 인피니트 '등대' 한글자막 게임플레이 영상 (초반 5분)

제굴제굴 작성일 12.12.20 21:58:21
댓글 1조회 2,113추천 1


영상을 보면 중간에 노젓는 남자와 여자가 아래와 같은 대화를 주고 받는 장면이 나옵니다.

"He doesn't row."

"He doesn't row?"

"No. He doesn't row."

"Ah, I see what you mean." 

이 대화는 이 자체로만 보면 말도 안되고 이상한 대화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대화 내용을 말이 되게 맞추는 것보다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편이 맞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초에 뜻 모를 소리를 주고 받으니 이해 못하는 게 당연한 것이죠. 

두 인물이 주고 받는 대화를 잘 들어보면 'Know' 와 'Row' 두 단어가 이상하리만큼 계속 사용되는 점을 알 수 있는데, 이 점은 어떤 사정에서거나 부커가 know와 row를 정확하게 알아 듣지 못하는 것일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이런 가능성에 기반하여 위 대화가 실은 아래와 같은 대화일수도 있는 것입니다.

"He doesn't know."

"He doesn't know?"

"No, He doesn't know." 

영상 도입부에 나오는 인용구(실존하는 문구가 아님)에서 '대상의 정신은 존재하지 않는 기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라는 부분, 그리고 이름 모를 남자와 여자가 주고 받는 대화중에 언급되는 '사고 실험(Thought Experiment)' 이라는 말과 '실패한 실험임을 알면서도 참가한 사람' 이라는 말, 그리고 그 두 사람이 주인공 부커 드윗이 뒤에 앉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그에게 이야기하지 않고 'him' 이라는 단어를 통해 그를 지칭한다거나 부커와 커뮤니케이션을 주고 받을 때 보이는 미적지근한 태도 등, 여러가지 정황을 미루어 볼 때 위 영상은 부커 드윗의 정신 세계에서 펼쳐지는 일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는 의견이 해외 커뮤니티에서 지배적입니다. 부커를 '그 곳(등대)' 으로 데려가는 정체불명의 남녀는 실험자이며 보여지는 영상은 실험에 참가한 부커 드윗의 머리속에서 펼쳐지는 모습일 가능성이 높다는 거죠. 이 점을 염두에 두고 등장인물의 대화를 유심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위 추측의 사실 여부를 떠나서라도 이 영상은 상당히 많은 떡밥이 깔려져 있는 영상이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한글자막: 리얼보이님

제굴제굴의 최근 게시물

유머·엽기영상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