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원문 :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newsview?newsid=20150608155011140
흑인에 대한 인종차별적 공권력 집행으로 비판받아온 미국 경찰이 이번에는 10대 흑인 소녀를무자비하게 제압하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미 언론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튜브에 올려진 7분짜리 동영상을 보면 미 텍사스 매키니 지역의 한 수영장 파티에서 일어난소동을 진압하는 과정에서 한 경찰관이 비키니 차림의 14세 흑인 소녀를 잡아끌어 얼굴을 땅으로향하게 눕힌 뒤 제압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러자 소녀는 "엄마를 불러 주세요. 경찰관이 나를 때려요"라고 소리지르고, 주변에 있던 다른일행들은 놀라 소리를 친다.
이 경찰관은 허리에 차고 있던 권총을 꺼내 옆에 서 있는 다른 10대들에게 겨누기까지 했다.
이 영상이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퍼지며 논란이 일자 매키니 경찰은일요일임에도 이례적으로 신속히 기자회견을 열어 사건 경위를 해명했다.
그레그 콘리 매키니 경찰서장은 해당 경찰관은 수영장 파티에서 싸움이 났다는 신고를 받고출동한 12명의 경찰 중 한명이었다며 해당 경찰은 현재 직무정지상태이며 소녀 역시 일시 구금됐다가 풀려난 상태라고 설명했다.
시간없으신분들은 2:55초부터 보세요
합법적인 총기소지가 가능한 나라이니 불법총기도 많을테고
그로인한 총기사고때문에 강경진압을 할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만
저 열네살 소녀가 경찰에게 위협을 줄 정도는 아닌걸로 보여요
만약 백인소녀였다면 경찰이 저렇게 까지는 하지 않았을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