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재단이란 곳에서 양육시설의 아이들이 최소한의 건강한 식사를할 수 있도록 급식비를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는데(현재 정부 지원 금으로는1500원짜리 밥밖에 먹일수 없음) 모금 종료3일전 모금목표 총액 3억 5000만원 중에서 77%... 그러니까 2억 7000만원정도가모인 상태 였음 그런데 유아인이 캠페인 종료 3일전 저녁 7천7백만원을 메일 한통과 함께 기부함 배우 유아인입니다. 목표액 중 22퍼센트, 7700만원. 모금 계좌에 입금했습니다. 1퍼센트, 350만원이 남네요. 남은 삼일 동안 100프로 다 채워지기를 희망합니다. 유아인이 기부한 금액까지 합쳐서 목표액 3억 5천만원의 99%가 채워진거임 그리고 남은 3일동안 다른 사람들이 한푼 두푼 보태 모금 목표액을 다 채울수 있었음 배우 유아인 님의 기부 메일 전문
몰래 하는 것도 좋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알게 하고 또 따라하게 할수록 좋은 것이 기부라고 생각합니다.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성서적 기부관을 가진 모든 분들의 생각을 존중합니다만
보다 젊고 진취적인 기부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 또한 사회 공헌 의지를 가진 젊은 연예인들이 해야 할 일 아닐까요?
유명인의 기부와 관련한 기사에 달리는 ‘고작 그것뿐이냐’, ‘이미지 관리용이다’ 같은 악성 댓글을
기부자 스스로가 두려워해서는 안 될 일이지요.
좋은 일의 가치는 누가 그 일을 어떻게 평가하느냐가 아니라
‘뜻’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얼마나 잘 전달되느냐 하는데 달려있습니다.
유명인은 기부를 부끄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보람을 느끼고 그 일을 널리 알려 더 많은 사람들이 뜻 깊은 일에 동참하게 하는 시너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것이 제가 생각하는 선진 기부 문화이고, 좋은 뜻을 가지고도 주저했던 저와 같은 많은 분들이
이제는 주저 없이 그러한 기부 문화를 만드는 일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미 좋은 일에 앞장서신 선배님들의 발꿈치에라도 따라가고자 애쓰는 저처럼 많은 분들이 그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선의를 가지고 행동하건 행동함으로써 선의를 갖게 되건
기부라는 행동은 그 자체로 사회의 음지를 밝히는 등불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꼭 기부와 연결되지 않더라도 유명인의 움직임이 사회 곳곳의 불편과 불행에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다면
그것만으로도 틀림없이 가치 있는 일 아닐까요.
나는 아동생활시설 급식비 1,420원에 반대합니다.
올해 100원 올린 1,520원짜리 식단에도 역시 반대합니다.
사치스러운 식단을 만들어주지는 못할지라도
아동생활시설 아이들이 매끼니 적정단가 수준의 식단을 지원받고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우리가 도와야 합니다.
우선은 시민예산이 그 모자람 채워주고 나아가 국민의 세금으로 이뤄진 정부예산이 그 일을 해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복지를 외치기 전에
기본도 누리지 못하는 아이들의 삶을 돌아보는 일이 선행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이웃 아이들을 돕고도 나는 기름진 삼겹살로 외식할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행운아입니다.
그런 나의 행운이 소외받는 아이들의 의도치 않은 불행에 나누어져 조금이라도 가치 있게 쓰이기를 바랍니다.
나는 부자이길 원하고, 성공하길 원하고, 사랑받기를 원하는 그런 평범한 사람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나는 내가 가치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과 만나게 되어 기쁩니다.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아름다운 아이들과 만나게 되어 더욱 행복합니다. ----------------------------------------------------------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배우인데 저말이 맞는거같네요 솔직히 기부같은건 여러사라믈이 알아줬으면 하는 바램도 있음.. 유아인씨는 개인적으로 기부같은것도 상당히 많이하고 이번에 육룡이 끝나고 광고도 많이찍엇는데 KON 광고 찍었을때도 기부많이했죠~_~ ㅎㅎ 콘에서 진짜 존잘러로 나오던데 ㅎㄷㄷ..
진짜 저 쉼표머리나 5:5 가르마가 잘어울리는 연예인이 별로없는데 진짜 존잘러 ...ㅎㄷㄷ
이번에 콘이 상당히 괜찮은게 업데이트가 어마어마하게 돼고있네요 이번에는 정령의숲이라고 새로운 지역이 나와서 지금 플레이중인데 엘리멘탈 장비가 나와서 여기서 파밍중입니다 ㅎㅎㅎ 레벨도 55렙으로 상향됐는데 정령의숲 경험치도 상당히 괜찮은듯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