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로는 처음 즐겨본 RPG. 한글화로 스토리를 이해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던.. 쥬다스 성우분이 좀 안어 울리긴 했지만 -0-;
1. 그래픽 ☆☆☆ 2D 위주의 그래픽으로 전투신은 애니메이션적인 요소가 강하고 나름대로 깔끔하게 묘사됬지만... 월드맵으로 나와보면 ...엄청 성의 없어 보이는 3D 화면.OTL 물론 오프닝이나 엔딩의 퀼리티는! 잘 만들어진 애니한편을 보는듯한!
2. 사운드☆☆☆☆ RPG 게임을 음성까지 완전 한글화 했다는것에 우선 경의를... 성우분들의 표현력도 좋고 ! 하지만.. 쥬다스의 목소리가 일판의 포스를 느끼기에는 먼가 부족한..-0-; 오프닝 곡이나 엔딩곡은 MP에 넣고 다닐정도 좋은 편입니다!
3. 전투 ☆☆☆☆ 액션게임하듯 자기 캐릭터를 조절하여 전투를 하므로 전투가 지루하지 않다!-_-; 컴퓨터의 AI도 괜찮아져서 위험할때는 알아서 힐도! 또 콤보를 쌓아가는 재미도 쏠쏠하기도 하고 전투가 지루하지 않았던 게임.
4. 스토리 ☆☆☆☆ 우선 한글화가 우수하게 되었기 때문에 스토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게 장점. 전체 스토리 자체는 약간 진부한 듯 하지만 적절히 유머가 섞인 대사나 스크린챗..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고 .. 개인적으로(엔딩에서 리아라 살아 돌아올땐 가슴이 찡) 괄호안은 엔딩 보신분만 드래그 해서보시길- 네타..
음...여튼 RPG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턴방식의 전투가 싫어서 RPG를 안하시는 분이라면! 강추해 드리고 싶은 게임입니다. 리아라 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