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내공 : 상상초월
카스인들이 스포를 씹는 이유는 간단해요.
카스인들이 설 땅을 잃어버렸기 때문이이죠.
사실 카스와 스포를 비교한다는 것부터 말이 안될 정도로 스포는 게임 외형적인면에서는
정말 많이 뒤쳐집니다. (카스보다 4년 뒤에 나온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물론 게임 외적인 (그래픽, 사운드, 시스템, 사양)등이 비교적 딸려도 나름의 재미는 있겠죠.
사람들이 재밌게 하면 그만이고, 실제로 스포를 재밌게 하는 사람들도 많으니 재밌으면 그만이라는 말이 나올 법도 하지요.
하지만!!
문제는 카스는 즐길 공간이 없다는 거지요. 1.5에서 STEAM 시스템으로 넘어가면서 유료화를 하자
피씨방에서는 카스를 아예 퇴출시킨거고 때마침 베타를 시작하던 처음듣는 '스페셜 포스'라는 게임을 피씨방 협회에서 대체 게임으로 선정해서
피씨방마다 카스 지우고 스포를 깔아둔거에요. 그리고 카스 하러 온 손님 있으면 스포 하게 유도 한거죠.
사실 그 부분은 허접한 유료화 정책을 편 Valve 잘못이 크지만, 어쩃든 결과적으로 카스 인들은 수많은 서버가 사라지고, 피씨방에서도 카스 대신 스포가 깔린 컴퓨터를 볼 수밖에 없게 된거에요.
이제 카스인들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스포는 외형적으로 너무나 뒤떨어지므로 게임 하기도 싫다. (이렇게 생각하는 분 엄청 많았다.) 그런데 피씨방에서 카스를 즐기기 힘들게 됬다.
대신에 스포가 득세하니,,,,,,,,,,,, 험담을 할 수밖에 없는거죠.
(사실 피씨방 협회 입장에서는 스포가 아닌 어떤 게임이라도 카스와 비슷한 류가 있었다면 선정했을꺼고 스포는 타이밍을 잘 맞췄을 뿐이죠.)
여기서 "스포 카스" 둘다 재밌으면 각자 입닥치고 자기 좋은 게임 하라는 분들.
카스는 즐길 공간이 많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꾸 논쟁이 생길 수밖에 없는거에요.
물론 그렇다고 다른 게임을 씹을 권리는 없지만, 이런 상황을 이해는 해주시라는 겁니다. 모르는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