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내공 : 우수함
테일즈위버 에대해~
우선-_- 매회 애니리뷰에서 활동을 하다..
처음으로 게임 리뷰쪽에 글을 올려보는군요...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건
테일즈 위버라는 온라인게임입니다 ^^;
우선 테일즈위버는 2002년 12월17일 오픈베타로 시작
벌써 3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테일즈 과연 어땟나~!!
초반 오픈베타 당시 엄청난 기대를받으며 오픈한 테일즈위버
하지만 회사의 예측부족인가 서버망의문제인가
첫시작부터가 순탄치가 않았습니다..
왜냐~!!! 인스톨파일 받는데 -_- 속도가 안뜬다는것입니다..
그리고 당시 테일즈위버는 팀이란 시스템이 미완성인탓에..
솔로로 다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엄청난 노가다의 신으로 등극한 테일즈위버..
오픈베타 당시의 인원에서 나중 상용화전까지 상당한 유저가 노가다에 질려 포기하여
나가떨어졌습니다~!!(저도 이때접었습니다)
현재 테일즈위버는???
옛날의 노가다이미지는 버려라~~!!!
테일즈위버는 3년간 자주패치를 하면서 팀시스템의 활성화로
쏠로가아닌 팀플레이 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몬스터 레벨도 존재하여 자신보다 렙이 높은 몹을 팀플로 잡을경우
쏠로로 할때보다 배로 빨라지는 효과를 보였구요 ^^
그리고 최근 넥슨의 히스토리~ 체제 에 끼게된 테일즈위버는
완전무료화를 선포 지금은 캐쉬템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과금 시스템을 도입하여
레벨에 상관없이 전부 ~!!무료~!!
그리고 캐쉬템조차 게임에 악영향을 줄이기 위해
게임플레이자체에 해가되는 아템은 추가를 안했습니다~!!
그리고 테일즈위버에서 제한되어있던 재분배 조차
캐쉬아템 추가로 재분배의 자유도도 생기게 됬구요^^
->그럼 좋기만 한거냐~!!???
아닙니다. 테일즈위버는 패치와 보안으로 안정화 됬다고하지만..
아직 여러면에서 부족한거 투성이긴 합니다..
첫번째.. 테일즈위버에는 존재하는 몹이 상당히 많습니다
던전도 많은편이구요 하지만...
유저들은 힘을들여가며 멀리있으면서 경치 적은 몹을 잡기보다
가까이 있고 경치도좋은 몹을 잡기때문에 ..
테일즈위버에서는 죽은 던전 과.. 인굴던전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문제점 두번째!
무료화 선언이후 신규유저들의 엄청난 난입으로인해
옛날에 과금계정때의 서로간의 예절을 지켜가며
사냥하였던 그풍경이 지금은..
메크로에.. 자리지키기 등 나쁜방향이 늘어나는 실정 입니다
세번쨰~!문제점.
요번에 추가된 캐쉬템에 대해서입니다..
게임내의 악영향을 안끼친다.. 그건 좋은생각입니다..
하지만.. 캐쉬템 아이템의 가격과 기간제라는 엄청난 시련이 기다리고있습니다.
카트라이더의 캐쉬템 카트 같은경우 1년단위로 끊으면 오래탄다 란 느낌과
질린다는 감이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RPG에서 뽀대를 내고다니는것은.. 어면히 틀리다고 볼수있습니다..
뽀대아이템 1년치 6900정도 일껍니다..
상당히 짧고.. 눈에 띄지도 않는 디자인.... 쪼금 실망스럽긴 하더군요..
테일즈는 아이템(갑옷이나.구두 같은거요) 를낄경우 그표시가 안뜨고
모든 유저가 생긴 모양이 같게됩니다..
이런 소리를 들으신다면 염색을 하면되지 않냐~!!
염색이란 자체도 좋기는하지만 엄청난유저들 사이에서 자신과 똑같은 사람들이
많으므로써 자신의 개성을 살릴수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뭐.. 여기까지 적도록하죠..
처음으로 게임리뷰에 글을써봤는데..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치않았나.. 걱정이되네요^^;;
방학중 하실게임이 없으시다면 테일즈위버 한번하시는건 어떨까요~!!
현재 경험치 이벤트로 50까지는 금방키우니까요 ^-^ㅎ
-by 작안의샤나 -
음악은... 해피세븐 op 포기하지마 입니다 ^^(애니쪽 활동을하다보니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