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우수함과 부족함.

모기모드 작성일 06.02.16 20:5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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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우수함


안녕하세요. 사이언서버에서 게임중인 사람입니다.

이번 오픈베타부터 폐인모드는 아니지만 즐기면서 지금까지 쭉해왔던 사람입니다.

오픈베타시 아이보리나 카키에서 게임을 하고싶었으나 ㅡㅡ 서버 사람폭주로인해;;

여튼 그나마 적은 섭에서 게임을 시작하였습니다.

이게임의 우수점은 MCC시스템 , 즉 3가지 캐릭을 동시에 플레이할수있는점과

킵모드 , 자동사냥에 대해서입니다.

첫번째 MCC에 대해서..

캐릭3개를 조종한다. 말로만 들어도 한번은 해보고 싶어질 것 입니다.

캐릭의 종류는 파이터 위저드 머스킷 스카우트 워록이 있습니다.

거기서도 스탠스라는것에 의해서 종류가 달라집니다.

파이터에서 방패와 칼을쓰는 가드종류, 투핸드소드와 이도류 그리고 레이피어와 권총 등등.

자기가 하고싶은것을 고를수 있으며 한번고른다고 다른것을 못하는것도 아닙니다.

캐릭마다의 조합에 의해 스탠스를 고르는것이라서 사람마다의 특징도 살릴수있구요.

그리고 NPC를 고용할수있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NPC들 종류들도 파이터 위저드 머스킷 워록 스카우드 입니다.

하지만 NPC들만의 고유의 스킬과 스탠스 그리고 일반 캐릭과는 좀더 높은 능력치.

NPC를 고용하기 위해선 가문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그 포인트는 퀘스트와 미션퀘스트를 통해 모을수있으며 NPC를 고용하는데 꽤 많이 들기때문에

이리저리 고민끝에 자기만의 조합을 고릅니다.

그렇다고 일반 캐릭이 안좋아 NPC로만 팀을 만든다?

그건 또 아닙니다. 예로 일반 파이터에게는 몹을 자기들의 것으로 끌어당기는 기술이있는데

이건 파이터의 생명이죠. 하지만 NPC의 파이터계열에는 이것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NPC가 또 안좋은것은 아니니 MCC조합의 의해서 자기만의 개성을 살린다는것이죠

두번째로 킵모드

자동사냥을 말하는건데.. 저는 처음 이얘기를 듣고 살짝 안좋게 보았습니다.

"그럼 사냥터에 전부 킵모드 켜놓고 자동사냥만하면되지..."

하지만 몹들이 넉백 스킬을 씁니다. 캐릭터를 넘어트리는거죠 그러면 자동으로 킵모드가

풀리게 됩니다. 초 중반부터 넉백 스킬의 몬스터는 기본입니다.

그러므로 약간의 컨트롤이 필요하는거죠.

저같은 경우는 파이터로 몹을 끌어들여서 가디언을 사용하여 방패 블럭을 높인다음

워록으로 광역마법으로 지지기를 쓰고있는데 재미좀 봅니다. ㅎㅎ


GE의 부족한점이있다면...

그건 바로 렉과 참여성(?)이라고할까요...

아시다시피 GE의 렉은.. 상상을 초월 합니다 ㅡㅡ

스카우트가 힐을 안써주는 경우와 아이템을 먹었을경우 먹질않고 가만히 서있다가 죽습니다.

그리고 이동했을때 계속 제자리에 맴돌고 ... 가끔 폭주할뻔했슴;;

그리고 참여성은.. 미션 퀘스트라고 있는데 보스몹을 잡는겁니다.

그것을 깨면 가문포인트와 등등 엄청 좋습니다.

근데 혼자는 못깨겠죠? ^^;;

그렇다고 마을에서 구한다고해도 모이지도 않고 사람들 대화도.. 약간 불투명합니다.

캐릭이 3개라서 약간 복잡한면도있구요.


아직 저도 많이 안해봐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재미가 조금씩 붙네요 ㅎ

렉만없으면 정말 재밌을수도? ㅎㅎ

그리고 나중에 NPC를 고용해서 자기만의 조합으로 미션퀘스트도 깨고

학규형님의 꾸준한 노력으로 정말 재밌는 게임이 될수있다고는 생각합니다.

1~2시간 플레이해서는 조잡하고 렉에 답답함만 느끼실수도 있겠지만 한번 몰두해보세요.

기대해볼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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