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내공 : 어중간
글을 매우 못쓰기에 긴말 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보기에 한국 온라인게임에 부족한것은,,, 바로 역사성(?)이지 않나 싶습니다.
스토리와 시놉시스라고 할수 있겠지만. 단순히 게임의 전계 과정인 스토리와는
다른 역사성이 매우 부족합니다.
제가 즐겨했던 EQ나 WOW같은 기타 외국 온라인게임들은 세계관이 정말 좋은대
이 세계관은, 새로운 세계에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것이지 않습니까??
그~~ 런데 한국 온라인 게임에는.. 이런게 매우매우매우 부실하다고 본인은 느낍니다.
게임의 몰입감이라는 것은 타격감도 게임의 그래픽 퀄리티도, 게임 시스템도 중요하겠지만
본인이 느끼는 몰입감의 중요도는 이 역사성이 아닐까 합니다.
게임의 배경 내용이 궁금하고 다음에 전개될 내용이 궁금하게 만드는 그 역사성...
아~~~ 한국의 문학이 코쟁이 놈들보다 딸릴게 없는대.
왜 게임개발자들은 양키놈들만 따라할려고 하고
비주얼적인 부분. 그러니까 타격감, 그래픽만을 추구하는 것일까요.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럼 잡담은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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