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두장으로 구성된 페키지 속엔 저사양 유저들에게는 다가가기가 어려울 법한 포스가 느껴집니다. 옵션 최하에 돌아 가기만 하면 구경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또한 2004와 각종 에드온들 을 비교 해보면서 글을 써봅니다 pc 사양 AMD 64 3000 RAM 1g hDD 120G (5기가 여유) VGA radeon 9600
처음엔 최하 옵션으로 해보았습니다.. 버벅임 없이 부드럽게 돌아 갑니다. 욕심을 부려 조금 씩 옵션을 올리니 로딩 시간은 많이길어 졌으나 게임상에서는 무리 없이 돌아갑니다. 옵션 최대는 말그대로 슬라이드 쇼 소리만 나고 화면은 정지됩니다.. 그렇다고 그래픽이 많이 나아지는 것도 아니 더군요. 적정한 선에서 그래픽카드 성능에 맞추어 옵션 조절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위 셋팅 스샷 참고) 후에 dx10과 지원 카드가 대중화 된다면 굉장할것 같습니다,,,거의 실사 수준의 기체와 시너리 별도의 추가 에드온 시너리까지 발표 된다면....상상만해도 가슴 벅차네요... 뉴욕상공에서 찍은 스샸들입니다. (뉴욕에는 시너리 오브젝트들이 많아 다른 곳보다 버벅임이 심합니다)
총평 : 비행 물리 모델이나 계기등의 변화는 전작인 2004에서도 훌륭했기에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다이나믹해진 타워 콘트롤과 각종오브젝트 및 지형 데이터 정확성, 차후 대중화될 미래 시스템에서의 훌륭한 그래픽 효과 등은 더이상의 fs발전이 무의미해질 법 합니다. 또한 기존의 저사양 유저들 특히 2004를 즐기는 유저들에게도 (fs2004+각종 시너리,기체,에드온) fsx는 많은 향상된 그래픽 (저 옵션으로 돌릴지라도)과 다이나믹해진 타워,오브젝트 등을 만끽하게 해주리라 여겨집니다. 따져본다면 FS 2004 하이옵션( 각종 에드온)과 FSX 로우 옵션( 노 에드온) 의 대결은 FSx의 승리 입니다.... 물론 비슷한 프레임 레이트로 쾌적하게 비행하는 조건에서 기존의 저사양 유저들을 흡수하게하는 최적화로 이제 대세는 fs x 망설이지 말고 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