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O 왜 D&D 룰이 RPG의 기초인가 보여주는 게임!!!

라이다 작성일 06.12.09 01: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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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상상초월


한국 클베전에 ddo를 접했습니다. 인벤에서 북미서버 접속하는 법과 10일 * 하는 법을 보고서요.

ddo의 느낌 그것 딱 nwn와 매우 유사합니다. nwn2에서 기대했던 내용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정작 nwn2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ㅠㅠ 영등위 ㅅㅂㄴㅁ

캐릭터를 만드는 것은 nwn를 해보셨던 유저라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3.5

룰이 되고 턴제에서 실시간으로 바뀌면서 변화한 부분들이 있지요. (nwn는 사실 턴제입니다.)

자 이제 ddo를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죠.

ddo의 경험치 획득 방식은 아주 특히합니다. 사냥터는 크게 필드와 퀘스트 지역으로 나누어지

며 필드에서는 다른 rpg처럼 몬스터를 잡아서 경험치 획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ddo를 하면서 얻게되는 대부분의 경험치는 퀘스트 지역에서 얻게됩니다.

일단 플레이어는 마을에 npc에게서 퀘스트를 받고 마을-퀘스트 지역 or 마을-필드-퀘스트 지

역으로 이동해서 퀘스트를 수행합니다. 이 퀘스트 필드에서는 몬스터를 잡아서 경험치를 획득

하는 것이 아니라 퀘스트 목적을 완료하는 것으로 경험치를 얻게되며

이것은 퀘스트 지역의 몬스터를 죽인 수에따라 10-25% 증가

함정 제거 비밀문 발견 구조물 파괴 5-10% 증가

등등 여러가지 규칙으로 퀘스트 달성 경험치가 %로 증가 혹은 감소합니다.

즉, 플레이어는 퀘스트를 얼마나 빨리 깨는 가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 많이 가질 수 있고
-% 최소화 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ddo에는 아이템을 얻는 방법도 특이 합니다. 아이템은 몬스터에 의해 드랍되지않고 오직 퀘스

트 보상과 퀘스트 지역의 상자안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유저가 상자에서 아이템을 얻

는 것은 다른유저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즉 플레이어 1이 상자를 열어서 아이템

을 다먹었다고 해도 플레이어 2가 그상자를 연다면 플레이어 2에게는 또다른 아이템이 주어집

니다.

좀 더 많은 것을 설명드리고 싶지만 그러기에 d&d의 세계는 너무 방대합니다.

인벤을 참조해 보세요. (음 설마 특정 사이트 홍보라고 걸리지는 않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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