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 스펙 : p4 - 3.0c / 1gb ram / geforce 6600 (256mb/128bit/asus)
어제부터 푹 빠져사네요.. 1월말에 한국에 정품판매가 된다고 하는데..그때 한번 소장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일단 명작이네요..
그 전에 고스트리콘3:워파이터(맞나..?)했었는데 그거보다 시스템이 더 타네요..
좀 부드럽게 할려고 640x480으로 왠만한 옵션 끄거나거 very low로 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뭐 그래도 할만합니다. 게임 자체가 재미있으니깐요.
근데 레인보우식스에서는 왜이래 많은 시리즈를 단기간에 내놓는지 정말 헷갈리네요.
고스트리콘 시리즈 (1,2,3) 로그스피어 시리즈 (어반오퍼레이션,코버트옵스) 레인보우식스 시리즈 (이글와치/테이크다운/레이븐쉴드/락다운/블랙쏜) 대충 맞나요?
한번 이왕 적는김에 나열 한번해봤습니다.
로그스피어 이후로 거의 안하다가 고스트리콘3->베가스로 하는 중인데요.. 재밌네요.. 하프라이프 미션 깨는것같네요. 사물들의 물리적 반영도 잘했고요. 레펠타고 거꾸로 내려가거나 사다리 타고 미끌어져내려가고 스네이크 캠도 멋지고요. 열감지안경이랑 적외선안경도 일품이고요..ㅎㅎ 고스트리콘보다 팀원들 대가리수준이 좋아졌고요.. 쓰러질땐 주사한대 넣어주면 금방 살아버리고.. 아 그리고 레벨은 리얼리틱이 아닌 일반 노말로 했습니다. 리얼리틱했을때는 사실 컴터도 약간 부드럽지 못해서 정말 세세하게 정조준하기 힘들거든요. 그래서 노말로 해서 좀 쉽게 하고 있습니다. 노멀로 해놓으니깐 컴터 대가리 예전 로그스피어하는 정도임.. 예전처럼 작전짜고 하는것도 괜찮기도 하지만 골아프니깐 실시간명령내려서 하는것도 괜찮네요..(사실 브라더스인암스 할때 많이 생소했음)
그리고 젤 멋진 건 사물뒤에나 벽뒤에서 숨어서 팔만 내밀고 난사질 하는 리얼리틱센스와 레펠탈때나 벽을 등지고 사격할때 3인칭으로 돌변하지만 굉장히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다..ㅎㅎㅎ (해본 사람은 무슨 뜻인지 아실듯..^^)
베가스 파티장인가 진입하는 미션인데 밖에 총싸서 타이어 굴러댕기고 뭐 개판나는듯 ㅋㅋㅋ
제가 써든어택이나 카스나 이런거 잘안하는 이유가 실제적이지 못해서 그렇거든요.. 레인보우식스 딱 제취향게임이네요...
중간에 세이브만 즉시 되었으면 하는데 체크포인트하는 곳에 가야지 세이브되는... 나름 리얼이긴 한데 불편해..ㅎㅎㅎ
간만에 pes6 위닝10 접고(사실 위닝10le 정발나오면 다시 할지도?) 하는데 푹....... 빠졌어요.
음악도 역시 좋고.. 어느정도면 잘 돌아갈까요..? geforce 6800(256ram/256bit/12 pipe line) 이걸로는 부족할까요?
그리고 요즘 레인보우식스 시리즈중 뭐가 가장 멀티가 활성화인가요..? 멀티 당장 해야겠어요.. 너무 재미있네요..
우리나라도 사실 손맛에 쉽고 다운받기 좋은 게임을 하는것도 좋지만.. 이런 고사실적인 게임도 대중화되었으면 하네요.. 카스 쏘스도 안된것같고..
이상 아무정리안하고 그냥 나불댄 리뷰였습니다.. 자동차게임은 뭐 할만하나요..? 에볼루션gt 할만하네요 여기 멀티하는곳 없나요..? 울나라는 온라인 rpg 제국 같아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