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세컨드 라이프.....

ogrish닷컴 작성일 07.02.16 11:2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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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뉴스에서 이 세컨드라이프 라는 게임의 소개를 들었습니다

미국에서 개발된 온라인게임인데요

그곳에서 자기가 가상인물이 되어 각 나라들의 주요 도시들을 다니면서

실제 현실과 같은 생활을 하는 게임인듯 합니다

(원래 미국인들은 심즈같은 육성가상시뮬레이션게임을 좋아하니깐요)

제가봤을땐 퀄리티는 PC게임 심즈만도 못해보입니다만

이게임 자체가 엄청난 고사양을 요구하는데... 그 이유는 실제 이 게임을 하고있는 전세계 네티즌들이

무려 300만명을 넘어서버렸기 때문에... 서버자체의 렉문제때문일 것입니다

(진삼국무쌍BB 국내에 나오면 진짜 99% 렉땜시 사양 무쟈게 탈거같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죠? 야후에서 수입하겠지만)

근데 또 문제는 요 세컨드라이프 라는 게임은 실제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게임입니다. 회원가입할때 적는 칸이 있씁니다

그곳에서 어떠한 컨텐츠를 이용하면, 실제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돈이 빠져나가고 그 물건이 진짜로 댁으로 배송됩니다;;;;

그렇게보자니 그 게임이 단순히 오락성 게임인가, 아니면 상업성 게임(홍보) 인가에대한 혼동이 오더군요

제가 이곳에서도 검색을 해봤더니, 이 게임은 아직 아무런 언급이 없는것으로 미루어보아 아직까지는 국내에서는

잘 모르시는듯 보이더군요.... 근데 이게임 국내에 상륙하면 아마도 이건 제생각이지만

유명 홈쇼핑업체나 기타등등으로 해서 이미 나오자마자 구축되어서 나올듯 싶습니다

그리고 세컨드 증후군이라는 정신병도 생기겠지요? (현실과 가상을 구분못하는 ㅄ 같은 사람들...)

실제 미국에서는 이 게임안에다가 사이버대학도 무려 70여개를 세워놨다고 합니다

그렇다는것은, 이제 학교다니는것도 이겜을 통해서 하게 되겠군요... 그냥 컴만 틀어놓고 겜하는것으로

현실사회를 마무리하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날듯 보입니다

근데 이것도 제생각이지만, 심즈같은 복잡하고 어려운 육성시뮬같은것보다 단순하고 시원시원한거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정서에 맞지않고 (그래서 심즈가 국내에서 망했죠) 이겜도 그~다지 호응도는 없을것 같습니다

DDO온라인을 생각해보세요. 전세계적으로 알아주는 겜인데 우리나라에서 망했죠? (여기 리뷰글만 보셔도 답나옵니다)

한국인 생각으로 이겜을 보자면

[ 아무리 게임성이 좋음뭘해? 아바타도 안이쁘고 그래픽도 별룬데.. 게다가 너무어려워 그리고 렉은 왜이리 심한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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