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찮게 와우안티들이 마나서..
뭐 자기 취향이니 뭐라 어쩔수 없지만..
밑에 리니지 노가다겜이 참 재밌었다는 분 글보고 몇마디..
노가다겜이 적성에 맞는분이라는 생각이 드네..
노가다 온라인겜은 세상에 많으니 할 게임 많아 좋으시겠다..
노가다중 얘기꽃이 펼쳐진다고 하시던데....채팅을 하시던가..
겜하다가 얘기를 주고받는거는 자기 하기나름 이지머..커뮤니티성 운운하긴쫌..
말하다가 쌈도 붙고 한다고하던데..사기도치고..그래서 현실적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어쩌고 하시던데..
이건 뭐 할말이 없네..와우도 어딜가나 쌈도 붙고 사기도 치고..그런데 궁금한건..실제 겜이 아니라 현실상황에서 본인이 얼마
나 많이 싸우고 사기치고 혹은 당해봤을까..뉴스로는 많이 봤겠지만..현실이 이렇게 다이나믹한가? 흠..
와우 안티들이 얼마나 겜을 해보고 하는 소린지 모르겠지만 안티질도 쫌 잘 했으면..
말나온김에 몇마디 더 하자면..
와우 그래픽에대해 뭐라 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그래픽쪽은 문외한이지만..정말 훌륭한 그래픽이라 생각하는데..와우의 세계관과 부합하는 디자인..정말 참 그리지 않았나하고 생각하고있습니다..배경또한 세세히 그리고 아름답게 잘 표현했고..전체적으로 조화가 된다는 느낌?
요즘 난무하는 온라인겜이 정체성없이 대충 중세판타지 배경이라고 해서 그럴싸하게 만든 디자인과는 다른 느낌이랄까..
마법이 화려하지 않다 타격감 제로다 뭐 이런말들도 하지만..화려함의 정도는 사람 취향이니까..내생각엔 옵션으로 바꿀수 있게 하면 어떨까 생각하는데..
타격감은 음.....귀무자해본사람은 알겠지만..귀무자가 타격감 좋다고 소문났었던 게임인데..난 뭐 타격감이 뭐가 좋다는지 모르겠더만.. 그래바야 버튼질이고 마우스질인데.. 뭐가 문젤까..
타격감을 원하신다면 누굴 후려치든가..건전하게 검도 배우시던가..(타격감 작살이에요)
마지막으로..
안티들이 와우를 씹는것은 기존 온라인겜 스타일에 빠져있어서 약간의 다른스타일의 와우에 재미를 못붙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한마디로 니들은 아직 와우할 준비가 안되있다.-by 일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