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엘 45기사인 초보신입유저입니다.
서버는 세나리우스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와우와 리니지를 너무 비교하는 게시물이 많아 잠시 되지도 않는 문장력으로
조금이나마 글을 적겠습니다.
1. 와우의 매력은 파티플레이
와우는 파티플레이죠. 즉 너케릭 강하고 나 강해봤자.. 파티플레이없이는 던전돌기가 수월하지 못합니다.
케릭들마다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너의 케릭이 있어야 나의 케릭도 잘 버틸수가 있어!..
서로 의지하며 아이템배분의 매너를 배우며 던전을 도는 맛은 좋죠.
한마디로 무식한스킬이 많이 없다는 것이죠. 법사는 매우강해!? 그렇죠 법사는 강하지만..
전사나 성기사가 대신 방어해주지않는다면 그저 화살쏘고 활뿌러지는 신세입니다.
2. 귀속시스템
현거래 방지인지는 잘 몰라도 귀속아이템이라도 습득하면 다른 유저와 거래를 할수없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불법거래같은걸 안하게 하려는 블리자드인지도 모르죠. 그게 뭐야 거래도 안돼 ㅄ게임 이렇게 말해봤자.
겉으로봐도 자세히봐도 범죄성을 최대한 줄인 시스템은 좋았습니다.
3. 전쟁시스템 (전쟁서버) {전쟁안하는 서버도 있습니다.}
빨강색이름이 내게 달려와서 칼질을 하고있다면..? PK시스템과 다르게 와우는 전쟁입니다.
즉 A나라에서 B나라로 건너와 B나라사람을 죽인다. 개념으로 보셔도 됩니다.
즉 전쟁하는 상대편 나라에게 죽어봤자 뭘 할수도없죠. 약하니까.. 그러니까 강해져서 복수하는겁니다!?
예) 야이 시붤넘아 뭐하는 개쥣이냐...? -> QWSJldksduipoaQWJlk sadjl kDsj ladjlkwej
ㄱ-.. 서로 욕을 할수가 없죠. 약한자가 죽는 전쟁의 비참함을 잘 보여줍니다만.. 당한사람은 속 뒤집어지죠.
그래도 전쟁이라는 것을 알고있으니까 현실폭행정도는 어느정도 줄였다고 보여줍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엔 블리자드가 보여준것은 상업성 폭행성 범죄성을 고려하고 또 고려해서 만든 역시 돈좀 투자하고 오래만든 게임인걸
확실하게 보여주고있습니다. 리니지는 게임성을 좋았으나.. 범죄가능성이 너무 높은 게임이였습니다.
저는 블리자드에게 한표 던져주고 싶군요. 게임을 상업화시킨 리니지보다는
그저 게임이란 즐기면서 재미로 할수있다는 옛날 게임들처럼 초심을 잃지않는 블리자드의 생각에 너무 감동했습니다.
아마 제 오해가 많을수도 있겠지만.. 이번에 게등위가 와우에게 태클을 자꾸걸어도 잘 걸리지 않는 이유를 알았습니다.
확장팩지연사건은 블리자드가 아니라 블리자드코리아<--의 잘못입니다.
그럼 이만 글줄이며 -_-;; 여러분들의 채찍질(?)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