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온라인" 에 있어서 게이머의 컨트롤 능력은 바로 캐릭터의 생사와 연결됩니다.
일반 mmorpg의 마우스 클릭&이동 방식과는 달리 끊임없이 마우스를 움직이며 기어의 미세한 컨트롤로 승부를 결정짓는 에이스온라인 ep2는 rpg의 성장개념과 fps의 짜릿한 손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게임입니다.
일반, rpg게임이나 fps게임과는 달리 광활한 하늘을 무대로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어느 방향에서 적의 미사일이 날아올지 모릅니다!
항상 360도 전 방향을 경계하십시오!
mmorpg의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필드에서 사냥을 통해 레벨업을 시킬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 갈수록 스탯,스킬,착용장비 등이 올라갑니다.
이런부분은 기존의 mmorpg와 동일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세력 vs 세력 간의 대결구도 방식입니다.
이는 "wow" 종족 vs 종족 간의 대결구조와 동일하나
세력간 캐릭터의 차이는 없습니다.
조작 : fps게임의 조작 방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마우스+키보드)
점프키로 사용되는 스페이스바는 부스터키로 사용되며,
마우스 왼쪽 클릭은 기본무기(ex.기관총) 발사, 마우스 오른쪽 클릭은 고급무기(ex.미사일) 발사입니다.
fps게임을 하셨던분이라면 쉽게 적응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게임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구요.
제 주관에서 본 게임평은
시도는 굉장히 참신합니다. mmorpg와 fps가 적절히 퓨전 되어있고
조작감도 꾀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일단 맵이 좀 작습니다.
요즘 추세인 통짜형 맵이 아니라 워프게이트라는 걸 이용해서 다른맵으로 이동하게끔 되어있습니다.
맵의 갯수는 많은 편이나 맵하나 하나의 크기는 좀 작은편입니다.
캐릭터간 밸런스가 x판입니다.
2차 스킬이 나온뒤로 전투기보다 폭격기가 훨씬 강하게되어 많은 분들이
접거나 폭격기를 새로키우고 있는게 현실이죠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폭격기가 너무 강하게 설정되어 항간에선 폭격온라인 이라고 불리고 있다죠
유져들의 수많은 원성을 듣고도 전혀 수정의 기미가 보이지 않죠
세력간 밸런스를 맞추기가 힘듭니다.
어느 한세력이 일방적으로 밀리기 시작하면 거의 복구하기 힘듭니다.
시스템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무언가가 없습니다.
위의 결정적 단점외에도 여러 가지 단점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인 게임성만큼은 좋은편입니다.
에이스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 http://www.aceonl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