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러게임에 명작 바이오해저드 와 사일런트힐.
서로 우열을 가리기 힘들정도로 명작들입니다.
1.배경
바이오해저드1 : 어느 외딴 곳에 저택
바이오해저드2 : 도시 와 경찰서
바이오해저드3 : 도시전체
- 바이오해저드는 주로 현대도시를 중점적으로 표현하였으며 사건의 발단도 엄블렐라 회사가 그 발단이 되어
바이러스가 도시 전체를 휩쓴다. (바이오해저드4는 할말없음;;;;생략;;)
사일런트힐1 : 마을
사일런트힐2 : 마을
사일런트힐3 : 도시 및 마을
사일런트힐4 : 아파트
- 사일런트힐은 제목그대로 사일런트힐이라는 마을중심의 배경을 가지고 있다. 한 사이비 종교집단의 광적인
믿음이 한적하고 평온한 휴양지 사일런트힐을 저주받은 도시로 바꾼다.
2.주인공
- 바이오해저드 : 주인공은 만능 경찰관이다. 각종무기에서 컴퓨터 조작, 허브합성까지..만능 경찰관이며 남자는 근육질에 날씬한 몸매, 여자는 섹쉬한 몸매를 자랑한다.
- 사일런트힐 : 주인공은 평범한 사람. 그러나 바이어해저드의 주인공을 맞먹는 총기솜씨를 자랑한다. 그리고 밑에 보이지 않는 곳을 뛰어드는 무대포정신, 화장실변기에 손을 집어넣어 아이템을 찾는 처절한 생존의식등을 자랑한다.
3.사냥법
- 바이오해저드 : 칼빵은 1에서는 통했지만 그 이후는 칼이 통하지 않아 총알을 아끼기 위해서 열심히 피하는 스킬을 연습한다. 나중에는 비좁은 거리의 좀비 5마리 쯤이야 乙권법으로 피할 수 있게 된다.
- 사일런트힐 : 다른 것 없다. "쇠파이프" 하나로 보스를 제외하고는 거의 클리어 가능하다. 뭐 피해도 상관은 없지만..
4.공포도
- 바이오해저드 : 필자는 바이오해저든 전체적인 분위기가 무섭기 보다는 깜짝놀라는 것이 주를 이룬다고 생각한다.
바이오해저드1에서 통로에서 갑자기 좀비견이 튀어나왔을 떄 순간 패드를 놓고 말았다..
- 사일런트힐 : 사일런트힐은 깜짝놀라는 것도 많지만 전체적인 분위기가 무섭다. 한 치 앞도 안 보이는 뿌연 안개, 그 속에서 울리는 라디오 소음, 그리고 가장 무서운 것은 그 배경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학교, 병원, 집 이라는 것이다.
5.그래픽
둘 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점점 그래픽이 진화를 하고 있다. 이 시대 호러게임중 최고의 그래픽이라고 해도 과찬이 아니다.
헉;;;설마 질 코스프레는 아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