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RPG 겜의 방향은 어디로(한마리 집중 타겟방식이냐VS무자비 잡기 액션방식이냐)

zegar1 작성일 09.02.16 17:4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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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온라인RPG겜이 확실이 변화를 시도중인 것 같다....

기존에 보편화된 타겟방식에서 타겟이 아닌 무기한방에 여러마리 쓰러지는 무자비 액션방식의 겜이 나올려고 하고 있다...

일단 첫번째 주자가 G9이고 후발주자로 테라가 대기중이다....

일단 필자는 이런 겜들이 나오는 것을 기대된다.... 기존에 타겟방식의 겜의 이미 식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들 겜을 보고 실패할거라는 사람이 많다... 왜냐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유저들이 외면한 것이다는 것이다...

확실히 전에 나온 몬헌 같은 경우 빠른 유료화와 조잡한 조정키 때문에 아주 참패를 당해 최근 다시 무료가 되었다...

위겜들은 모두 몬헌방식의 겜이며... 아주 손이 많이 갈 것으로 보인다... 타겟방식 처럼 지정해서 담배 한개피 물고 있을 여유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쉽게 실패할 것 같지는 않다... 나와 같이 타겟방식에 식상한 유저들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건 겜이 나오는 것은 성공 가망이 있으니깐.... 나오는 게 아니겠는다... 그 예로 창천이나 헬게이트는 어느정도 성공하지 않았는가.... 컨텐츠부족 결국 망했으나.... 가능것은 있다... 이겜들이 성공하면 온라인 RPG의 판이 바뀔 것이다...

하지만 뚜껑을 열기전에는 알수 없는 법 아이온이 처음 나왔을때 1분도 날지 못하는 케릭에 많은 유저들이 실망했 듯 뚜껑을 열었을 때 실망하지않았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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