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ry Birds Space
- 장르 : 액션
- 플랫폼 : iOS, Android
- 가격 : $0.99(3월 30일 현재)
스마트폰으로 게임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해 봤을 게임, 빡새, 앵그리버드! 핀란드의 한 작은 회사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명실상부 최고의 스마트폰 게임이 되어, 자일리톨보다 핀란드를 더 유명하게 해 준 장본인이 되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낮은 진입장벽에 높은 중독성, 귀여운 캐릭터는 물론, 꾸준한 업데이트와 시즌별로 나오는 그리팅 버전까지, 괜히 최고의 게임이라는 소리를 듣는게 아니지요.
하지만 점 점 복잡해지는 게임에 점점 흥미를 잃으셨던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필자도 폰에서 지운 지 오래되었구요.
그러던 중, 바로 지난주에 새로운 버전의 앵그리버드가 스토어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스페이 스'라는 제목을 뒤에 달고 말이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 앵그리버드 스페이스입니다.
애니메이션만 봐도 스토리를 알 수 있죠? 뜬금없이 왜 우주? 라고 생각했다가 영상을 보고서야 아하~ 했답니다. 다소 유치해 보이긴 해도, 이러한 상상력이 없었다면 게임은 탄생하지 않았겠지요?
아무튼, 이 번에도 빡새 vs 돼지의 대결구도입니다. 배경이 우주로 옮겨졌는데, 그것뿐만이 아닙니다. 자세하게 스크린샷으로 살 펴봅시다.
▲ 간지나는 로딩/타이틀 화면. 우리는 저 얼음 새를 도와주러 왔다!
▲ 나쁜 돼지 새끼들아!! 다른건 필요없고 플 레이 ㄱㄱ
▲ 총 네개의 필드가 마련되어 있고, 하나는 커밍순~ SNS와의 연결도 할 사람은 해보자.
▲ 하나의 필드에는 총 30개의 세부 스테이지가 마련되어 있 다. 물론 이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못하면 다음 스테이지는 넘어갈 수 없지요.
▲ 알고봤더니 역시나. 모든일의 배후에는 돼지가 있 다. 스케일이 우주급 스케일 두둥!
▲ 방식은 여전하다. 새총으로 새를 쏘는것. 주저하지 말고 쏘 아보아요~
▲ 근데 약간 뭔가 다르다. 작은 행성이 있고, 그 주위 에 대기권이 있다. 이것은 무엇인가..!
▲ 조준을 해보니, 대기권을 통과하면 궤도가 휜다. 이 말인 즉슨, 행성에 중력이 있다는 것. 그렇다. 앵그리버드 스페이스의 핵심, 바로 중력이다.
▲ 아무튼 일단 클리어. 별 세개는 여전하고, 방식이야 이미 익숙하니까 패스.
▲ 이전작에서도 중력이라는 개념은 핵심요소였지만, 이번작 에서는 그것을 한단계 더 발전시킨 느낌. 그렇다면 위와 같은 스테이지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 대기권에 진입하면 행성으로 떨어지는데, 새총으로 쏘았던 관성에 의해서 나선 모양으로 회전하게 될 터. 그렇다면 아래 방향으로 쏘아야 한다.
▲ 올ㅋ
▲ 아무튼, 정방향으로만 쏘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이번작에 선 버려야 한다. 저기 수풀뒤에 가려진 빨간 물체는 화살표(↖)다. 10시 방향으로 쏘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센스~
▲ 이런 경우는? 앞의 행성에 빨려들지 않고 뒤의 행성의 대 기권에 진입해야 할 것 같은데 총 쏘는 궤도가 애매하다...
▲ 이렇게 해보자.
▲ 결국엔 나선모양을 그리면서 클리어~
▲ 가끔, 대기권 밖에 떠 있는 돼지들도 있다. 저런 돼지들은 방울만 터뜨리면 공기가 없어지기 때문에 자동으로 클리어~ 그 밖에도 무중력 상태에서 새가 날아가는 궤도까지 잘 계산해야 한다.
▲ 오오... 3단 분리 새 등장~ 얼음 파괴용인거 다들 아시죠? 아무튼 점점 새로운 새들이 속속 등장한다.
▲ 저 행성 밑부분에 보면, 황금알이 보인다. 이번작에서는 황 금알은 조금 특이하다. 황금알을 맞추게 되면...
▲ 으악 블랙홀로 빨려든다!!
▲ 두둥!! 블랙홀을 타고 미니게임 스테이지로 이동했다. 황 금알을 획득하면 매번 다양한 미니게임이 시작된다. 요번 게임은 갤러그~ 아니 스페이스 인베이더!
▲ 돌에 강한 폭탄새도 등장~ 건드리면 터져요~
▲ 여하튼 미니게임도 돼지를 처치하면 클리어 할 수 있는데, 보너스 스테이지이긴 하지만 재시도도 가능하다.
▲ 다시 블랙홀을 타고 본 스테이지로~
▲ 전작에서는 구매해야 했던 독수리. 보너스로 획득할 수 있 다.
▲ 독수리를 쓰면 게임이 쉬워지긴 하지만, 쓰는건 유저의 판 단에 맡기고~ 독수리 사용 점수도 나온다.
▲ 밑에 행성에 있는 무는 그냥 1000점짜리 점수니 너무 연연하지 말자.
▲ 노란새는 보라색으로 변신~ 이번작에서 달라진 게 있다면, 터치하는 위치로 방향전환이 된다는 것! 덕분에 조준도가 더 높아졌다.
▲ 그 와중에 또 황금알 획득! 블랙홀이 열린다아아~ 황금알 은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맵 전체를 한 번씩 훑어보는 것도 좋겠죠?
▲ 이번 미니게임의 컨셉은 슈퍼마리오. 돌 속에 돼지가 숨겨 져 있는데, 돌을 맞추면 버섯처럼 돼지가 올라온다. 다른 돌 속에는 야채(점수용)같은 것이 숨겨져 있다.
▲ 어쨌거나 돼지를 처치하면 클리어~ 다시 본 스테이지로 돌 아가보자.
▲ 보라색 새는 방향전환이 중요하다! 적절한 위치를 콕 찝어 서 터치해보자.
▲ 점점 버라이어티해지는 스테이지. TNT 폭탄을 잘 이용해 보자.
▲ 첫번째 필드의 대망의 마지막 30번째 스테이지. 돼지가 달 착륙선 같은걸 타고 알짱거린다. 하지만 새총으로 직접 공격은 무효하다. 어떻게 해야할까.
▲ 달착륙선에서 바위가 공기방울에 실려 떠오른다. 그래 이 거야!!
▲ 공기방울을 터뜨려서 달착륙선을 공격해야 한다. 하지만 달착륙선이 자꾸 이동하기 때문에 쉽지는 않다.
▲ ? 폭파시키니까 본체만 떠오른다. 돼지 曰, '이대로 끝나지 않는다!!' 결국 잡지 못하고 놓치게 된다. 요건 좀 뻔했네.
▲ 비상탈출~ 그들의 엔들리스 배틀~
▲ 다음 필드에는 또 어떤 것들이 등장할까!!
비단 우주로 배경을 옮긴 것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요소들로 가득 채운 전혀 새로운 게임이 되 어 돌아온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스테이지 하나하나마다 제작자의 노고가 전해집니다. 한 번 시작해보니 30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까지 폰을 놓지도 못할 정도로 중독성도 좋구요. 중간 중간 등장하는 패러디 미니게임이나 보 스전 등등 새로운 요소들도 흥미롭습니다.
가격은 $0.99이지만 속은 꽉 찬 게임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1분 리뷰와 함께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