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초 굉장한 그래픽으로 유저들을 사로잡았던 애쉬론즈콜2(이하 AC2)가 돌아옵니다.
현재 베타테스트진행중입니다.
단 실제로 플레이하려면 '애쉬론즈콜 1(이하 AC1)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전 AC2를 즐기기 위해서 거금 9.99$를 지르고 플레이중...)
살짝 플레이해서 14렙 정도 찍었는데, 향수에 젖어 플레이하니 참 재밌습니다.
외국 유저도 심심찮게 보이고요.
플레이 방법
※ 현재로썬 AC1 패키지값 9.99$정돈 질러야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엔 AC1 한달 정액 12.95$을 지불해야 플레이 가능
1. http://content.turbine.com/sites/clientdl/ac2/ac2installer.zip <- AC2 클라이언트를 설치합니다.
2. 계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단 AC 1을 아래 사이트에서 구입합니다.
http://gc.digitalriver.com/store/turbine/en_US/pd/ThemeID.1244200/productID.42828800
3. 위 사이트에서 아래쪽을 보시면 Buy now 버튼이 있는데 클릭하시고 Check out 합니다.
4. 이메일 주소(나중에 계정명), 비밀번호(나중에 게임 비밀번호), Visa 카드 번호 등등 다 입력하시고 구입합니다.
5. 구입한 후 바로 제품키를 주고, 메일로도 오는데 이 번호를 아래 사이트에서 [Have a product key] 란에 입력하고
계정을 등록합니다.
https://myaccount.turbine.com//?page_id=48
6.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고, 아까 설치한 AC2 클라이언트에 계정을 입력하고 접속합니다. 즐깁니다!
플레이 후기
AC2를 그리워하는 분이라면, 무척 만족할 것입니다.
오랜만이라서 그런진 몰라도 예전하고 많은 부분이 다릅니다.
일단 외형 꾸미기용 아이템도 판매하고(선글라스 같은 것들), 무기도 상점 NPC를 통해판매합니다.
처음하시는 분이라면 휴먼족 디펜더/투메록족 페랄 중에서 플레이하시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겁니다.
물론 AC2의 장점이 스킬 분배 직업 선택이 자유롭다는 것이니 어떤 직업을 고르던 상관없습니다.
다만, 10렙 이후부턴 파티로 진행해야 하는 퀘스트가 다수 존재하니, 언어장벽에 막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짧은 영단어로 대화하시면 어떻게든 풀어갈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또한, 막히는 퀘스트는 구글에 퀘스트명으로 검색하시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단 영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다만, 변한부분도 있고 워낙 예전게임이라 해상도 세팅을 비롯해서, 불편한 맵 UI 등등은 감수하셔야 할 겁니다.
마지막으로 풍차 수리 퀘스트 겸 생산 팁을 드리자면
와우와 같이 돌 광맥, 나무더미 등이 리젠되는 것이 아니라 스킬란의 크래프트에서 생산한 지도(survey란의 자원수집 지도)
혹은 퀘스트로 얻은 자원수집 지도로 일일이 탐색해서 얻습니다.
(좀 구하기 짜증납니다. 지도 클릭하면 자원에 가깝습니다. 멉니다. 옳은 방향입니다. 잘못된 방향입니다. 이런 메세지로 자원 위치를 유도하거든요...)
AC2 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