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배경의 신규웹게임 전룡삼국 클로즈베타 2일차 리뷰
클로즈베타 2일차에 접어들면서 어느정도 초반 콘텐츠에 대한 지식은 얻었고 한방에 종이 처럼 쓰러지던 적들도 이제는 조금씩 위협적으로 바뀌고 있는 중이다. 레벨이 오르면서 강화 콘텐츠가 나타났는데 강화를 하게 되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료가 많이 있다면 자동으로 제련도 가능하고 한번씩 직접 클릭을 하면서 수동으로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우편을 열어 보니 GM으로부터 탈것 승급단이 들어와 있었는데 이걸 받자마자 탈것을 승급시켜서 전투력을 대폭 상승시켜 주었다. 클로즈베타 2일차에 접어들면서 현재 전투력에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탈것으로 흔희 다른 웹게임들에서 이동과 외관에 치중을 하고 있는 탈것의 개념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탈것을 키우는 재미도 상당부분 비중을 차지하는 듯 하다.
한참 던전을 플레이하고 있다 보니 레벨을 올려주는 대환돤이라는 아이템이 장비창에 들어와 있었는데 레벨을 올려주는 좋은 아이템이지만 일생동안 총 10번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이 되어 있었는데 클로즈베타가 끝나기 전에 좀 더 레벨이 안 오르는 시기가 오면 사용해서 레벨을 올리도록 해야겠다.
상당한 전투력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는 탈 것
현재 탈 것을 타는 것 만으로 캐릭터의 전투력이 2배나 차이가 나는데 계속해서 탈 것을 승급 해 주다 보니 어느세 탈 것의 스킬도 꾀 많이 늘어나 있었다. 이번 클로즈베타가 끝난 후에 다시 해도 탈 것을 저만큼 순식간에 키울 수 있을려나?
탈것도 기술 승급을 통해서 스킬 경험치를 올려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올려주는 것 같지는 않았다. 그래도 조금이라도 키워 두면 도움이 될 테니 성실하게 올리다 보면 언젠가 스킬 레벨들이 올라가 있겠지라는 생각에 현재 줄 수 있는 10번 모두 줬더니 24시간 후에 다시 줄 수 있다고 딜레이 시간이 표기된다.
역사 공부도 하고 보상도 받을 수 있는 도전의 명인 방문
명인을 방문하여 문제를 맞추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명인 방문 컨텐츠에 나오는 문제가 삼국지와 관련된 문제가 등장할려나 싶었는데 우리나라 국사와 관련된 문제가 나왔다. 하지만 보기가 그렇게 어렵게 나오지는 않아서 바로 문제를 풀고 보상을 획득! 은근히 사냥 외에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들이 많이 있어서 레벨을 올리다가 퀘스트가 끊기게 되면 다른 콘텐츠들을 통해서 경험치를 벌어 오는 방식으로 좀 더 빠르게 레벨을 올리는 것이 가능했다.
주사위 던지기에서 모두 술이 나왔다!
도전에 있는 주사위 콘텐츠에서는 주사위를 던저 술이 많이 나오면 많이 나올 수록 보상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는데 첫번째로 던진 주사위에서 모두 술이 나와주는 덕택에 많은 경험치와 진기 보상을 얻을 수 있었다. 초반부에서는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빠르게 레벨이 올라가다가 어느정도 선에서 레벨이 올라가지 않게 되는데 이 때 부터는 이 메뉴 저 메뉴에서 보상을 챙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찾아서 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내일이면 어느덧 신규웹게임 전룡삼국의 마지막 클로즈베타가 진행되는데 얼마나 더 많은 콘텐츠들을 테스트 해 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할 수 있는데까지 좀 더 플레이를 해 보도록 해야겠다.
클로즈베타와 함께 진행중인 이벤트에 참여 중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서 출석 체크를 하는 이벤트부터 게임을 플레이하고 전룡삼국을 알리는 여러가지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다. 출석 체크 이벤트의 경우 출석만 열심히 체크해도 추첨을 통해서 삼성 울트라북, 27인치 모니터, 2,000원보를 받을 수 있어서 열심히 참여 하고 있는데 평소 이벤트 운이 안 좋았던게 거짓말인 것 마냥 당첨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크다. 게임을 열심히 하기만 해도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 받을 수 있기에 이번 클로즈베타를 참여하게 된 것도 있는데 빨리 테스트가 끝나고 정식 오픈이 되어서 플레이 해 볼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
[출처] 삼국지 배경의 신규웹게임 전룡삼국 클로즈베타 2일차 리뷰|작성자 캉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