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이 테크모와 닌텐도의 콜라보레이션 게임인 젤다무쌍!
이 게임은 젤다의 전설과 무쌍 시리즈를 합친 게임으로 오메가 포스와 팀 닌자가
협력하여 만들어낸 게임입니다.
*그래픽
전체적으로 무난하지만 시각적인 재미는 주는 게임입니다.
가변 30프레임으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주며 끊임없이 나오는 적들과 거대보스와의
화려한 액션은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다만 약간 거슬리는것은 계단현상이 한눈에 보여서 외곽선이 지저분해 보이며, 심하게 끊기는건
아니지만 프레임 드랍이 뒤로 갈수록 자주 발생하는게 거슬렸습니다.
캐릭터 하나는 이쁘게 잘만드는 오메가 포스
적병이 많이 나오지만 자글자글 거리는게 눈이 아프기도함
그만좀 나오라구!
거대 보스와의 화려한 연출들
소드 마스터 링크
치킨 이벤트 끝났다. 그만좀 따라와라 ㅡ.ㅜ
*사운드
젤다의 전설에서 사용 되던 음악들을 무쌍스타일인 메탈풍으로 편곡, 바이올린이나 플롯으로 해주길
바랬지만 전자기타도 그리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나레이션 말고는 음성이 없고 텍스트로만 나오는데 이벤트 연출이나 전투중 보고하는
장면은 어색해 보이고 답답해 보이더군요. 젤다의 전통이 음성이 없다지만 이런거까지 따라할 필요가 있
는건지 아쉬운 부분 입니다.
*추가된 시스템과 달라진점
이번 콜라보레이션 무쌍은 게임과 게임을 합치다보니 다양한 요소들이 추가 되었고 중간보스와
거대보스도 생기면서 액션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1. 위크 포인트
중간보스는 슈퍼아머와 가드 브레이크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공격으로는 큰 데미지를
줄수가 없고 이번에 추가된 위크 포인트를 사용해서 죽여야 합니다.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빈틈이 생기면서 머리위에 위크 포인트가 뜨는데요. 이때 콤보를 넣어주면
강력한 피니시 공격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긴장감도 생기고 재밌었지만 난이도가 올라가면 위크 포인트 말고는 데미지를 줄수가 없다보니
위크 포인트를 마냥 기다려야하는 지루한 플레이가 되버리는 문제점도 있었습니다.
2.도구의 사용과 거대보스전
후크샷,폭탄,활,부메랑 이 4가지의 도구를 사용하며 스토리 모드를 진행하다보면 하나씩 얻게 됩니다.
이 도구들은 게임을 진행하는데 필수요소로서 막혀있는 길이나 숨겨진 보물상자를 찿을때
사용되며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곳은 거대 보스전에서 입니다.
거대 보스전에서는 약점을 공략하여 위크 포인트를 만들어주는 무기로써 사용되며
스케일이 큰 보스전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3. 뱃지
단순히 레벨업만 하던 무쌍과는 다르게 스테이지에서 구한 재료를 가지고 공격뱃지,방어뱃지,보조뱃지 이 3가지를
각 캐릭터마다 능력치를 올려줄수가 있다보니 다른 무쌍보다는 케릭터 키우는 맛이 더 재밌었습니다.
* 역대 무쌍중 최고의 액션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팀 닌자가 협력하면서 무쌍에 닌자 가이덴을 합친거 마냥 스피드하고 화려해진
액션을 볼수 있다는 겁니다.
밋밋했던 무쌍 시리즈의 필살기와는 틀리게 화려하고 멋있어졌다.
묵직한 타격감을 보여주며 이펙트 또한 강렬합니다.
부드러운 움직임과 역동적인 액션들 또한 큰 장점
*플레이 타임
스토리 모드인 레전드 모드는 10시간 정도면 엔딩을 보는 짧은 스토리고 젤다무쌍에서 메인은
어드벤처 모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드벤처 모드에서는 미션과 랭크업 시스템을 중심으로 아이템 파밍과 신규 케릭터를 언락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젤다무쌍 이 게임은 무쌍과 젤다의 전설을 잘섞어놓은 수작입니다.
오리지널 무쌍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지만 액션게임이나 젤다의 전설을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구매가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