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전용 게임 커뮤니티 ‘겜킹(Game King)’의 정식 서비스를 10월 8일 시작한다고 허니잼(대표 박진우)은 밝혔다.
겜킹은 불편한 웹 기반의 기존 게임 커뮤니티들과는 다르게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UI를 통해 다양한 게임 리뷰, 후기, 공략, 유머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게임 영상 컨텐츠는 주로 유명한 유튜브와 BJ들의 영상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상 컨텐츠 외에도 글이나 이미지로 된 게임 리뷰, 공략, 후기 등의 컨텐츠들도 있다.
그리고 게임 사전 예약 기능도 있어서 게임 출시 전에 관심이 가는 게임을 미리 예약하고 오픈 직후 바로 알림을 통해 바로 인지하고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기존의 게임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과는 다르게 겜킹은 유머, 공략, 리뷰, 후기, 프리뷰, 기사 등의 컨텐츠를 즐기면서 게임 사전예약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차별화된 장점이다.
또한 겜킹에는 인디 게임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데 ‘허니잼’ 대표 박진우는 “인디 게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평생 무료로 인디 게임을 겜킹에 등록 할 것이며, 등록된 게임에 대해서는 동영상 리뷰를 제작지원 하는 등의 지원도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겜킹에서는 유저들에게 현금의 가치를 갖는 ‘총알’이라는 포인트 제도를 제공하는데 총알은 겜킹 내에서 진행 되는 사전예약, 이벤트, 컨텐츠 생산 등에 참여함으로써 획득 할 수 있으며, 총알은 추후 겜킹 내 쇼핑몰을 통해 게임아이템, 문화상품권 등으로 교환하거나 현금으로도 환급 가능하다고 한다.
추후에는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겜킹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업데이트 된다고 한다.
이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 게임을 하면서 동시에 게임 공략 영상이나 후기 등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어 유저들이 보다 게임을 하는데 있어 상당한 편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